“일년 내내 행복한 스마트홈 위한 ‘설 선물’은?”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앞두고 집집마다 설 선물 준비에 분주하다. 특히 스마트 가전 시대가 도래하면서 센스 있는 올해 설 선물로 스마트홈을 완성시킬 수 있는 가족별 맞춤형 스마트 기기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kt는 설 연휴 동안 고생한 아내에게 생활에 즐거움과 활력을 주고, 고향에 계신 부모님께는 생생한 안부와 함께 안전까지 지켜주는 아이템으로 ‘올레 스마트홈 폰 HD’를 추천했다. 또, 아이들을 위한 선물로는 즐겁게 놀면서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 스마트 로봇 ‘키봇2’를 제안했다.

아내에게는 일상의 즐거움을, 부모님에게는 생생한 안부를!
모두에게는 안전을! ‘올레 스마트홈 폰 HD’

▲ 아내와 부모님을 위한 설 선물, ‘올레 스마트홈 폰 HD’

‘올레 스마트홈 폰 HD’는 통신, 엔터테인먼트, 홈 시큐리티, 생활 편의 등 집 안에서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아우르는 다양한 기능을 가진 스마트폰 형태의 집전화로, 집안에서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주부나 혼자 계신 부모님에게 꼭 필요한 스마트 아이템이다.

설 연휴 후 지쳐 있을 아내는 기분, 날씨, 시간 및 표정 등을 자동으로 인식해 ‘라이프자키’가 추천해준 최적의 음악을 전용 스피커 독을 통해 감상하며 기분전환을 할 수 있다. ‘올레 스마트홈 폰 HD’는 3만 7천여 편의 VOD와 58개의 실시간 채널을 즐길 수 있는 ‘올레 tv now’, 주부들을 위한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보유한 ‘CJ 더키친’, 전세계의 5만개 채널을 수신할 수 있는 ‘인터넷 라디오’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여 집안에서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아내들에게 활력을 더해준다. 특히, 모션인식 기술을 이용해 집안 상황을 실시간 보여주고, 집 안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진 찍어 보내주는 ‘스마트홈 지킴이’ 서비스는 설 연휴기간 동안 장시간 집을 비워도 안심하고 보낼 수 있게 해준다.

kt만의 고유한 기능으로 현재 특허 출원되어있는 이 ‘홈지킴이’ 기능을 통해 멀리 계신 부모님의 안전도 든든하게 지켜줄 수 있어 부모님을 위한 설 선물로서도 제격이다. 상대방이 바로 옆에 있는 것처럼 숨소리까지 들려주는 HD음성/영상 통화로 연휴 후에도 생생한 안부를 전하며 아쉬운 마음을 달랠 수 있고, 망내 3,000분 무료 음성통화의 저렴한 요금 혜택으로 부모님과 마음 놓고 통화할 수 있으며, 그리운 손주 얼굴도 언제든 영상통화로 보여드릴 수 있다.

아이들의 즐거운 학습을 돕는 스마트 에듀테인먼트 로봇’키봇2’

▲ 아이들을 위한 설 선물, ‘키봇2’

아이들이 노는 것처럼 쉽고 즐겁게 학습에 빠져들도록 해 주는 스마트 에듀테인먼트 로봇 ‘키봇2’는 아이들에게 어떤 것보다 필요한 설 선물이 될 것이다. ‘키봇2’는 3세에서 13세까지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용 콘텐츠와 멀티미디어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 에듀테인먼트 로봇으로, 음성인식과 터치인식 기술이 내장되어 아이들과 상호교감 할 수 있는 새로운 감성형 교육도구로 주목 받고 있다.

이 밖에도 매월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1만여 편의 교육용 비디오와 6백여개의 앱 등 풍부한 양질의 교육용 콘텐츠를 마음껏 활용할 수 있다. 그 중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 ‘터치터치 잉글리시’, 아이를 세계명작동화의 주인공으로 등장시키고 다양한 언어로 즐길 수 있는 ‘아바타 동화’는 키봇2의 대표적인 콘텐츠다. 학부모들 사이에서 유명한 ‘Why? Kids 시리즈’, ‘한글자람 시리즈’, ‘두산동아 초등교과 내신’ 등 연령별 교육 콘텐츠도 다양하다.

‘키봇2’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는 머리 뒤편에 달린 빔 프로젝터 기능을 통해 최대 60인치 크기의 영화관과 같이 큰 화면으로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외출할 때도 원격 모니터링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아이들의 모습과 집안의 안전을 확인할 수 있어 학부모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키봇2’는 콘텐츠 뿐 아니라 디자인적 우수성도 높게 인정받고 있다. 키봇2 제품기획 및 개발단계에서부터 어린이들의 정서발달과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디자인 함으로써, 지난 10월 지식경제부가 주최하는 ‘굿디자인(GD) 어워즈’에서 키즈 부문 한국디자인진흥원(KIDP) 원장상을 수상하고 정부가 공인하는 우수디자인 인증마크를 획득하기도 했다.

한편, ‘키봇2’는 올해 키봇2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및 R-러닝 인증을 통해 스마트 러닝 시장의 핵심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또한 사우디에 이어 올해 북미/동남아 등으로 글로벌 수출 확대를 가속화하고, 프랑스와 공동개발을 통해 유럽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할 계획이다.

‘올레 스마트홈 폰 HD’과 ‘키봇2’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자세한 올레닷컴(www.olleh.com) 및 스마트홈 전문상담센터(080-237-797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