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기관 이전 지역인 충청북도 음성군과 울산광역시를 방문하여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유대관계를 강화했다.

한국소비자원 정대표 원장은 9월 11일 충북 음성에 소재한 대소초등학교를 찾아 성적우수자 및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15명에게 1인당 2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또한 100만원 상당의 신간도서와 임직원들이 기증한 도서를 학교에전달했다.

한편, 한국소비자원과 한국국제협력단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글로벌 소비자업무 선진화 및 전문가 양성과정’에 참가 중인 캄보디아 등 8개국 소비자 관계 공무원 16명은 지난 9월 6일 울산시를 방문하였다. 이 날 연수생들은 울산시 소재 문수 실버 복지관에서 노인대상 소비자 연극을 관람한 후 노인복지를 위해 사용해 달라며 즉석에서 성금을 갹출해 울산광역시청에 기탁했다.

한국소비자원은 2014년 이전하게 될 충북 진천·음성 일대를 중심으로 행사를 통해 이전 지역과의 유대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왔다. 향후에도 부산·광주·대구·대전·강원 등 5개 지원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공헌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