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신문사소개 홈 > 안내데스크 > 신문사소개
컨슈머리포트는 소비자와 함께 만드는 고품격 소비자경제 신문으로 소비자들의 권익증진과 알권리를 충족시키는데 앞장설 것입니다

기업에게는 소비자불만을 전달하는 가교역할을 하며 소비자문제를 원만히 해결해가는 대안을 제시하여 소비자와 기업간의 신뢰의 장이 구축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부설 리서치센터에서는 컨슈머리포트 자매지 재테크금융경제지 데일리머니와 정치포털 국회신문, 20년 전통의 지방자치전문지 시정일보 그리고 일간건설과 함께 매체별 시너지효과와 컨텐츠를 활용하여 사회여론조사부터 기업의 마케팅 조사 리서치를 지원해 나갈 것입니다.
본지리서치센터는 기업의 제품 개발단계부터 소비자의 성향과 의식 및 정치여론조사 등 국민(소비자) 여론을 과학적인 방법으로 조사하고 그 결과를 분석, 가공하여 대안까지 제시하는 컨설팅 업무를 제공합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소비자와 기업 모두가 만족하는 상식이 통하는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 서겠습니다.
소비자는 기업의 주체입니다. 소비자 없는 기업은 존재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소비자는 대우 받아야하고 소비자 권익은 우선되어야 합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소비자피해, 소비자불만, 소비자문제를 해결해주는 해결사 역할을 기꺼이 해내겠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소비자와 함께 만드는 신문 소비자 불만을 공개하는 신문, 소비자 권익을 우선하는 신문, 소비자 고발을 추적하는 신문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01. 소비자 불만을 공개하는 신문

컨슈머리포트는 데일리머니, 국회신문, 일간건설, 시정일보 등 자매지 등과 함께 공조하여 제보가 접수되면 이를 즉각 공개하고 해당기업에 중재신청을 하겠습니다.
아울러 해당피해사항에 대한 본지 기자의 보충취재를 통해 해당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소비자 보호를 위해 공론화시키고 관련기관에 고발 조치시켜 문제해결에 적극 나설 것입니다.

02. 소비자 권익을 우선하는 신문

컨슈머리포트는 소비자운동을 적극적 지원하며 NGO와 연계하여 도덕적 해이가 심각한 기업을 공개하고, 상품 불매 운동을 전개하여 소비자 권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와 함께 자매지 국회신문과 연계하여 소비자 보호 관련 법안을 재청하여 뜻있는 의원들의 동의를 받아내서 관련 법제정에 앞장서는 등 소비자 권익을 우선하는 신문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03. 소비자 고발을 추적하는 신문

컨슈머리포트는 소비자 피해에 대해 신속히 해당기업의 CEO와 홍보책임자 및 고객센터 장에게 내용을 전달하고 피해보상을 요청 하겠습니다.
해당기업에서 피해보상에 대한 미온적 태도나 성의 없는 답변을 하는 경우 해당 소비자관련 관청에 고발조치하고 전담기자를 배치 추적 취재하여 보도하고 소비자문제를 신속히 해결하는데 힘써 나갈 것입니다.
컨슈머리포트는 국민을 위한 신문, 소비자를 위한 신문, 대한민국을 위한 신문으로 소비자와 기업의 가교역할로 다시 일어나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대표 언론이 되겠습니다.

국회신문사 발행인/대표조찬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