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 소울 플레이 중인 친구와 메시지 주고받기 가능
14일부터 4주간 1.2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실시


PC와 모바일 환경을 상호 연결, 확장된 온라인게임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밝힌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모바일 메신저 ‘NC메신저’의 새로운 버전을 내놓았다.

지난 4월 출시된 NC메신저는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의 게임 속 친구 목록을 모바일로 연동하여 게임을 하지 않는 동안에도 스마트폰으로 친구간 대화할 수 있도록 하는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이다. 1.2 버전 업데이트에서 PC게임과 모바일 연동 기능을 보다 확대하고 유저중심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친구가 게임에 접속 중인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게임 관련 공지, 아이템 정보 등을 제공하는 ‘스마트 친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스마트 친구를 이용하여 실시간 게임정보 뿐만 아니라 NC다이노스 프로야구단 소식 등 게이머를 위한 다양한 정보 서비스도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을 즐기고 있는 친구와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도 새롭게 추가되었다. 게임 내에 있는 샌드박스(sandbox, 게임 친구들과 의사소통 할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대화 메뉴를 통해 블소를 즐기면서 NC메신저를 이용하는 친구와 대화 할 수 있다.

모바일서비스실 윤희경 실장은 “블소를 시작으로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및 앞으로 출시될 엔씨소프트의 게임에도 게임-모바일 메신저 연동을 단계적으로 도입해 나갈 계획”이라며 “PC 환경에서의 즐거움을 모바일로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1.2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두 차례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28일까지 앱을 다운로드 받거나 새로 추가된 기능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에 투표, 또는 참여 중인 대화방을 게시판에 소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신 사양의 PC와 태블릿PC 등을 제공한다. 11월 28일부터 12월 12일까지 스마트 친구와 친구를 맺거나 사용기를 게시판에 남기면 선정된 고객에게 고사양 노트북과 게임 아이템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NC메신저 홈페이지(mobile.plaync.com/app/ncm)와 플레이엔씨 사이트(www.playn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엔씨소프트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