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모델이 올 하반기 LG 시네마3D 스마트TV를 통해 오픈할 계획인 '게임월드' 서비스 메인 화면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시네마3D 스마트TV 콘텐츠를 ▲게임 ▲3D ▲프리미엄 등 3大 카테고리에 집중, 스마트TV 경쟁력을 강화한다.

3大 카테고리 축을 중심으로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대폭 보강, LG 시네마3D 스마트TV를 이른바 ‘원스톱 엔터테인먼트 디바이스(One-stop Entertainment Device)’로 육성한다는 것.

먼저 올해 하반기부터 풍성한 스마트TV 게임을 콘솔 게임기 및 PC 등 별도 기기 연결 없이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월드(Game World)’ 서비스를 오픈 예정이다. ▲추천 ▲인기도 ▲최신순 ▲장르로 메뉴를 구성, 직관적으로 게임 앱을 검색/구매/실행할 수 있게 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LG 시네마3D 스마트TV 사용자는 마우스와 조작법이 비슷해 사용이 쉽고 그립감이 극대화된 매직리모컨으로 다양한 2D 및 3D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에어 펭귄(Air Penguin), 프리스비 포에버(Frisbee Forever) 등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들도 포함된다.

LG전자는 3D 영상 제공 서비스인 ‘3D 월드’의 콘텐츠 장르도 다양화한다. 기존 영화, 뮤직비디오, 스포츠뿐만 아니라 클래식 및 팝 콘서트, 뮤지컬 등 고품격 공연예술영상도 대폭 보강, 연말까지 총 300여 편의 3D 영상을 확보할 계획이다.

다양한 지역별 특화 주문형 영상(VOD) 제공 서비스인 ‘프리미엄 콘텐츠’도 한 축을 이룬다. 이 서비스에는 각 국가에서 인기 있는 영화, 스포츠, 음약 및 TV방송 앱 등이 탑재된다.

스포츠를 예로 들면, 유럽/중남미 지역은 프로축구 영상, 미국/한국은 프로야구 영상을 기본 지원한다. 올 여름 런던의 감동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3D영상으로 국내에 제공된 바 있다. 한편,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한류스타들의 라이브 공연 실황 및 비공개 영상을 담은 ‘케이팝(K-POP)존’은 대부분의 주요 지역에서 공통 서비스한다.

LG전자는 오는 31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2’ 부스에 ‘스마트TV 존’을 별도 구성,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다채로운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LG전자 스마트비즈니스그룹장 최성호 전무는 “강력한 시네마3D 스마트TV 기술과 함께 최상의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해 줄 양질의 콘텐츠 확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