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가 세계최초 ‘VoLTE 스마트폰’을 출시했습니다. 모델이 LG전자 VoLTE 스마트폰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제품은 왼쪽부터 '옵티머스 LTE II(F-160LV)', ‘커넥트4G(MS840V)’입니다.
 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8일 세계최초 ‘VoLTE 스마트폰’을 출시했다.

LG전자는 LG유플러스를 통해 VoLTE가 탑재된 ‘옵티머스 LTE II(F- 160LV)’를 출시하고, 북미 통신사 메트로PCS(MetroPCS)를 통해서도 미국 시장에 ‘커넥트4G(MS840V)’를 선보였다.

LG전자가 이번에 선보이는 VoLTE 스마트폰은 각각 지난 5월 한국과 3월 북미에 출시한 ‘옵티머스 LTE II(F- 160L)’, ‘커넥트4G(MS840)’에 VoLTE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폰이다.

LG전자는 기존 ‘옵티머스 LTE II’ 유플러스 사용자에게도 VoLTE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옵티머스 LTE II’를 사용하는 LG유플러스 고객은 추후 업그레이드 실시일로부터 Vo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VoLTE(Voice over LTE) 서비스는 LTE 네트워크를 활용해 통화한다. LTE의 대용량 패킷 데이터를 활용하기 때문에 기존대비 통화 음질은 2배, 영상통화 해상도는 10배 정도 개선된다. 예를들어 마라도에 있는 사용자와 서울 여의도에 있는 사람이 통화해도 바로 옆에서 대화하는 것 같은 음질을 제공한다.

LG전자 ‘옵티머스 LTE II’는 ▲ 노트북 수준에 맞먹는 2GB 램(RAM) 탑재 ▲4인치대 스마트폰 가운데 국내최대인 2,150mAh의 대용량 배터리 ▲ 원칩을 사용해 칩 간 소모전류가 줄면서 전력효율 강화 ▲ 사용자 중심의 차별화된 UI가 특징이다.

LG전자는 MWC2011에서 세계 최초로 4G LTE망을 통한 고품질의 음성 및 영상통화 시연을 성공한 데 이어, MWC2012에서는 세계 최초 LTE 영상-음성 통화 전환을 성공하는 등 VoLTE 관련 기술 리더쉽을 확보해 왔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세계 최초의 VoLTE 스마트폰 출시는 LTE특허 세계 1위의 기술력이 뒷받침된 것”이라며 “ 앞으로 출시하는 전략 LTE 스마트폰에 VoLTE를 지원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