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집 할아버지께 추석 음식과 맛있는 곶감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의 ‘Beauty No.1 페이스북(www.facebook.com/lottebeauty)’에서 진행 중인 ‘한가위 이웃나눔’ 이벤트에 고객 김 모씨가 올린 사연이다. 지난 12일 시작된 이 이벤트에는 현재 180여 건의 사연이 이어지고 있다. 함께 나누고픈 사연을 올리는 고객을 대상으로 30명을 선정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상주곶감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김씨는 한국 전쟁으로 가족을 잃고 홀로 사시는 옆집 할아버지가 안타까워 곶감을 함께 나누고 싶다며 사연을 올렸다. 이 고객은 할아버지가 얼마 되지 않는 보조금과 박스를 모아서 번 돈으로 어렵게 생활하시는 것을 안쓰럽게 여겼다. 그래서 폐지며 깡통 등을 잔뜩 모아두었다가 할아버지 댁 앞에 놔두곤 했는데 하루는 할아버지가 고맙다며 쓰레기 종량제 봉투 10장을 건넸다. “종량제 봉투 한 팩이면 할아버지 입장에선 큰 돈이셨을 텐데 애써 마련해 주신 것이라 거절하기 어려워 감사한 마음으로 받았습니다. 저도 감사한 마음을 담아 보답하고 싶습니다”라며 사연을 전했다.

‘한가위 이웃나눔’ 이벤트는 8월 22일까지 Beauty No.1 페이스북뿐 아니라 ‘롯데닷컴 영플라자 페이스북(www.facebook.com/lotteyoungplaza)’ 담벼락과 ‘롯데닷컴 공식 트위터(www.twitter.com/lottecom)’ 에서도 진행된다.

‘지난 겨울 수도 계량기 동파로 3일간 물을 쓰지 못할 때 생활에 필요한 물을 제공해주신 옆집 아주머니께 맛있는 곶감을 드리고 싶습니다(heidi7**)’, ‘폭우로 집이 침수되었는데 함께 복구를 도와주신 이웃집 아주머니와 아저씨에게 보답을 하고 싶어요(김**)’, ‘어머니께서 내가 납치되었다는 전화를 받고 경황이 없었을 때 우리 학교에 전화해서 내가 무사한지 확인하고 경찰에 직접 연락해 준 옆집 아저씨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Deoksung K**)’는 등의 사연은 참여하는 이뿐 아니라 보는 사람의 마음까지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 ‘정말 좋은 이벤트네요. 공유할게요’, ‘저도 이번 추석엔 아파트 수위 아저씨께 감사 인사 좀 드려야겠어요’ 와 같은 의견도 접수되고 있다.

롯데닷컴 IMC팀 이한나 대리는 “요즘 물가가 많이 오르는 등 생활이 팍팍해져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점점 줄고 있는 것 같다”며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사연을 함께 나누며 이웃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