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 7월 28일까지 ‘아이찾기 가입하고 해외여행 가자!’ 이벤트를 진행
- 이벤트 기간 동안 가입하는 고객들에게 단말기 무료 지원 및 푸짐한 경품 증정
- 언제 어디서나 아이 위치, 이동경로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아이 위치를 보호자가 PC나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는 ‘Daum 아이찾기(http://childcare.daum.net)’ 서비스 오픈을 맞아 ‘아이찾기 가입하고 해외여행 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6월 29일부터 7월 28일까지 아이찾기 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들에게 단말기를 무료로 제공하는 한편,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해외여행 상품권 300만원, 2등 2명에게 해외여행 상품권 100만원을 비롯해 아이패드2, ‘풀무원 우리아이 튼튼보감’, ‘키즈짱 문구셋트’ 등을 증정한다.

6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Daum 아이찾기’는 SK텔레콤 이동통신망을 이용하는 위치조회 전용 단말기를 통해 아이의 위치를 PC의 다음 키즈짱 내 ‘Daum 아이찾기’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보호자는 GPS 모드, Cell 모드(이동통신 기지국) 등 2가지 방법 중 하나를 택해 언제 어디서나 위치조회를 할 수 있으며, 아이의 이동경로도 한 눈에 볼 수 있다.

특히 고해상도 항공사진인 다음 지도를 기반으로 현재 아이가 있는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으며, 360도 파노라마 사진으로 거리를 볼 수 있는 로드뷰로 아이가 있는 위치나 주변지역까지 눈으로 바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아이가 주로 활동하는 지역 1곳을 중심으로 안심지역을 설정하면 아이가 해당지역에 진입하거나 이탈 할 때마다 보호자의 핸드폰으로 문자 메시지가 발송된다.

긴급호출 기능도 함께 제공해 아이가 단말기의 SOS 버튼을 2초 이상 누르면, 보호자 2명에게 긴급문자가 전송되어 보호자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월 통신요금은 14,000원으로 현재위치조회 월 100건 무료 제공, 긴급상황 SOS알림 기능, 5개의 지정된 번호에 대해 음성통화(발신은 콜렉트콜) 및 문자수신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다음 정영덕 컨버전스사업팀장은 “‘Daum 아이찾기’ 서비스는 보호자가 언제 어디서나 아이의 안전을 확인할 수 있어 캠핑이나 수련회 등 야외활동이 잦은 방학시즌에 더욱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7월 모바일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며 앞으로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활용 범위를 넓혀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