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샵 카탈로그 쇼핑 QR코드 서비스
홈쇼핑 방송에도 QR코드(Quick Response Code)가 등장했다.

GS샵(대표 허태수, www.gsshop.com)은 오는 11월30일까지 TV쇼핑 방송 중 ‘GS&POINT 이벤트’ QR코드를 선보인다.

GS샵 방송을 시청하면서 화면 우측 하단의 QR코드를 스마트폰 QR코드 스캔 애플리케이션으로 촬영하면 GS그룹의 통합 포인트 서비스 ‘GS&POINT’의 1,000만 회원 돌파 기념 이벤트 페이지로 자동 연결돼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해당 페이지를 통해 ‘100% 당첨 룰렛 게임’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 1억 포인트를 증정하며 2등(10명)과 3등(1000명)에게는 각각 100만 포인트와 1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총 111만 1,011명에게 1억5,000만 GS&POINT를 증정한다. 당첨된 GS&POINT는 GS샵, GS리테일, GS칼텍스 등 GS그룹 주요 계열사 제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GS샵 고객마케팅팀 김대원 과장은 “최근 스마트폰 이용자가 급증함에 따라 쇼핑 카탈로그에 이어 TV쇼핑에서도 QR코드를 이용한 마케팅을 시도하게 됐다”면서 “QR코드는 글자 수 제약 등으로 TV 화면 자막에 노출하기 힘들었던 다양한 정보를 내 손안의 무한한 인터넷 공간으로 확장할 수 있어 추후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GS샵 카탈로그 쇼핑은 지난 8월호부터 ‘QR코드 서비스’를 실시하고 카탈로그상품의 QR코드를 통해 상품 상세 정보와 실시간 고객 상품평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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