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샵 해피투게더 이벤트 페이지
트위터와 페이스북 국내 월간 이용자가 400만 명(출처:랭키닷컴, 8월 말 기준)을 넘어서면서 온라인쇼핑몰에서 SNS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이 펼쳐지고 있다.

GS샵(www.gsshop.com)은 10월 11일(월)부터 17일(일)까지 2~4명씩 팀을 만들어 구매하면 팀원들의 구매금액을 합산해 적립금을 증정하는 ‘해피투게더’ 이벤트를 실시한다.

GS샵 회원 누구나 팀장이 되어 팀을 구성할 수 있으며 함께 팀을 이루고 싶은 회원이 있으면 해당 회원의 GS샵 아이디와 성명을 입력하고 신청하기를 누르면 된다. 팀원으로 신청 받은 회원이 수락하면 최종적으로 팀이 구성된다.

이벤트 페이지 내에는 페이스북, 트위터로 해당 이벤트를 알릴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지인들을 중심으로 팀을 구성할 수 있다. 또 팀이 구성되면 팀별 페이지가 만들어져 팀원 상호간 상품을 추천할 수 있고 댓글 기능을 통해 팀원간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다.
 
적립금은 팀 별 구매금액 15만원 이상 1만원, 30만원 이상 2만원, 100만원 이상 5만원이 팀장에게 주어진다. 팀장은 이 적립금을 팀원들에게 나눠줄 수 있다. 또한 행사기간 중 가장 많은 금액을 구매한 ‘구매왕’ 팀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며 2등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7등, 17등 27등 팀에게도 ‘행운상’으로 각각 10만원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단, 팀원 모두 1회 이상 구매해야 한다.

‘해피투게더’ 이벤트는 다수 회원의 구매를 유도한다는 점에서 이미 보편화된 ‘공동구매’ 방식과 유사하다. 하지만 불특정다수가 아닌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SNS를 통해 지인 중심으로 팀을 구성하도록 한 점에서 다르다. 또 온라인쇼핑몰이 정하는 특정 상품 중심의 혜택이 아닌 구매 상품에 제한을 두지 않고 최종 구매금액에 대해 적립금을 지급하는 것도 차별되는 부분이다.

GS샵 박솔잎 상무는 “SNS이용자가 급격히 늘고 있는 만큼 GS샵은 앞으로 회원 개개인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활동뿐만 아니라 그들의 네트워크까지 고려한 새로운 마케팅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