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대표 허태수, www.gsshop.com)은 8월 21일(토) 밤 9시 20분부터 60분간 컴퓨터를 월 2~3만원의 비용으로 빌려쓰는 컴퓨터 렌탈 서비스인 ‘VIP PC렌탈 서비스’ 판매 방송을 한다.

컴퓨터 렌탈 서비스는 게임, 인터넷 등의 발달로 인하여 컴퓨터의 교환주기는 빨라지고 있지만, 고가의 컴퓨터를 구입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고객들에게 월 2~3만원의 비용으로 최신형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정수기,비데 등의 산업에서 사용되던 렌탈 방식을 컴퓨터에 도입한 것으로, 초기 구입 비용 부담을 줄여주고 지속적인 관리를 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기업체에서 필요에 의해 컴퓨터를 렌탈하여 사용하는 서비스는 있었지만, 일반 가정의 컴퓨터를 렌탈하여 사용하는 방식은 아직 보편화 되어 있지 않다.

이번에 방송하는 ‘VIP PC렌탈 서비스’는 GS샵에서 89만원에 판매하는 ‘주연 인텔코어 i3-540’ 컴퓨터를 등록비 9만 9천원을 결제하여 설치하고, 월 2만3천원의 렌탈비를 30개월간 내면서 최신형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이다.(30개월 69만원,등록비 포함시 78만9천원) LG 23인치 모니터를 포함할 경우 월 렌탈비는 1만원이 추가된다.

30개월의 렌탈 기간이 끝나고 컴퓨터를 반납하면, 10만원의 ‘만기축하금’을 고객에게 돌려준다. ‘만기축하금’을 다시 등록비로 활용하여 새로운 컴퓨터를 렌탈하면 평생 2~3만원의 비용으로 최신형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다.

‘VIP PC렌탈 서비스’의 또 다른 장점은 렌탈 기간동안 컴퓨터 A/S서비스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주연컴퓨터의 전국 108개의 서비스센터 및 지정 협력처를 통하여 평일 밤9시까지 출장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GS샵은 런칭을 기념하여 ‘구형 컴퓨터 보상 매입’을 실시하고, 등록비 9만 9천원도 무이자 10개월로 결제할 수 있는 혜택을 마련했다. 런칭 기념 혜택을 활용할 경우 1만원 이하의 금액으로 최신형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다.

GS샵의 강호중 과장은 “PC렌탈 서비스는 최신형 컴퓨터를 초기 구매 비용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지속적인 관리를 해주는 장점이 있어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며 “PC렌탈 서비스를 보편화하기 위하여 파격적인 혜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