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많은 개발자와 기업들이 애플의 앱스토어에 속속 뛰어들고 있다.

하지만 앱스토어에 어플리케이션을 등록하려면 애플사의 승인을 거쳐야 할 뿐만 아니라 현재 매킨토시 개발자 품귀 현상까지 벌어지고 있는 상황이어서 개발 단가 또한 만만치 않다.

하지만 스마트폰 웹어플리케이션이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중소기업들의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폰 웹어플리케이션은 HTML과 자바스크립트, CSS 만으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것인데, 기존 웹 개발자들이나 웹 디자이너들이 쉽게 제작할 수 있어 기존 어플리케이션보다 제작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개발속도도 빠르다는 것이 장점을 지니고 있다.

특히 해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JQTouch와 같은 웹프레임워크를 사용하면 손쉽게 만들 수 있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이폰 개발교육 업체인 앱스넥스트 전철환 대표는 “대부분의 앱스토어 어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 웹으로 제작이 가능하다”며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위치정보까지 사용할 수 있으므로 생활 밀착형 스마트폰 웹사이트가 나오는 것은 시간문제 일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