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세연기자]  지난달 대부분의 경제지표가 개선된 가운데 가정의 달을 맞아 소비심리가 살아나며 주요 유통업체의 매출이 3개월째 증가세를 이어갔다. 
 
16일 지식경제부가 발표한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백화점 매출은 지난해 같은달에 비해 5.4%가 증가했다.

지난 1월 10.4%를 기록한 후 2월들어 -0.3%까지 감소했던 백화점 매출은 환율효과에 따른 명품 판매가 늘어나며 3개월 연속 증가세를 유지했다.
 
지난달 백화점 매출은 증가세를 환율하락으로 명품에 대한 외국인 관광객의 구매비중이 줄어들며 14.7%로 증가세가 둔화되었지만 5월초 연휴기간에 대한 사은행사로 전반적으로 매출이 늘어났다.
 
품목별로는 명품과 잡화(13.7%), 식품(8.0%), 여성캐주얼(3.8%), 아동·스포츠(3.2%), 가정용품(0.5%)의 매출은 전년같은 기간에 비해 증가했다.
 
하지만 경기를 많이 반영하는 여성정장(-4.6%)과 남성의류(-0.4%)의 매출은 감소했다.
 
대형마트 매출도 전년 동기보다 1.6% 증가하며 2개월 연속 증가세를 이어갔다. 
 
대형마트는 식품과 일상용품에 대한 매출이 꾸준히 나타났고, 가족단위의 행사와 야외 활동이 늘어나며 레저 스포츠 용품의 매출이 7.7% 증가하며 매출을 이끌었다.
 
지경부 관계자는 "가정의 달이란 특성상 완구 등의 레져상품 매출이 증가했고, 세일기간이 늘어나면 잡화부분의 매출이 늘었다"면서도 "원화강세에 따른 명품수요는 다소 주춤한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자료 = 지식경제부>
 
뉴스토마토 김세연 기자 ehouse@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공공기관 백열전구, 올해안에 퇴출
▶전기료 연체 기업 '단전' 탄력 적용
▶신성장동력 육성에 24.5조원 투입
▶작년 경·소형차 판매급증 연비↑
▶스마트그리드 육성위한 민간네트워크 창립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