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원 관련 분야는 불황에 영향을 받지않고 오히려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온라인 취업포털 파인드잡이 2월 한달간 자사 사이트 등록 채용공고와 이력서 통계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파인드잡에 따르면, 전체 업종 중 생산/기술/기능 직종의 구인배율은 0.6으로 일자리가 가장 부족했으나, 오히려 구직자들은 생산/기술/기능 직종으로의 지원이 가장 많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생산/기술/기능 직종이 최근 경기 침체로 인해 직원 채용에 가장 큰 영향을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반면 직종별 채용격차에서는 영업/TM 직종의 구인배율이 2.9로 구직자수가 타 업종 대비 가장 부족한 것으로 조사됐으며, 특히 영업/TM 직종은 제시 임금이 희망 임금보다 33만원 이상 많아 직종별 임금 격차에서도 가장 큰 차이를 보였다. 그러나 이는 지난 1월보다는 약 60만원 정도 줄어든 금액이다.

 특히 산업별 구인 동향에서는 교육/학원 분야의 채용건수가 가장 많았다. 즉 언론에 보도된 ‘경기 불황에도 교육비 지출은 오히려 증가한다’는 트렌드가 교육/학원 분야의 채용 증가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파인드잡 공선욱 대표는 “일자리가 전년 대비 20% 이상 줄어들었는데, 이럴 때 일수록 상대적으로 구직자가 부족한 영업직이나 학원 강사직으로 눈을 돌린다면 비교적 유리할 것”이라며 “특히 영업이나 학원 강사의 경우는 노력한 만큼 급여도 더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지원해 볼만하다”고 조언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