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증권이 온라인 투자자를 위한 종합 투자자문 서비스인 ‘멘토스’를 도입, 22일부터 본격적인 시행에 들어갔다.

 멘토스(Mentors)는 ‘현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란 뜻으로, 확고한 투자원칙과 철저한 분석에 입각한 책임있는 투자자문을 온라인을 통해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에 도입한 ‘멘토스’는 시의적절하고 정제된 투자자문 컨텐츠를 온라인 실시간 방송과 전용 홈페이지, 그리고 HTS 및 휴대폰 문자서비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공하게 된다.

 이에 따라 하나대투증권 고객들은 개인별 투자환경에 따라 번거롭게 영업점 창구에 나가지 않더라도 온라인상에서 현장감있는 투자정보와 양질의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하나대투증권은 이 서비스를 시행하기 위해 본점 내에 실시간 인터넷방송 송출을 위한 방송 스튜디오 세트를 마련했으며, 실시간 투자상담을 위한 정예 인력으로 멘토매니저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따라서 고객은 멘토스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투자정보 시청은 물론 본인의 투자성향에 맞는 멘토 1인을 선택하여 개인별 투자상담 및 맞춤 포트폴리오 투자자문을 받게 된다.

하나대투증권 고객지원본부장 강승원 상무는 “대부분의 증권사들은 경제성을 이유로 상대적으로 자산 규모가 작은 온라인 고객에 대해선 만족할 만한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멘토스를 통해 하나대투증권은 온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주식, 펀드, 부동산 등을 아우르는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객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심리적인 안정과 높은 만족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최근 증권업계 전체적으로 온라인 위탁매매수수료가 손익 마지노선까지 인하되는 상황에서 결국 어느 증권사 고객에게 더 편리한 서비스와 함께 전문적인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가에 따라 향후 증권사의 경쟁력이 결정될 것으로 판단된다.

멘토스 서비스는 하나대투증권 위탁계좌를 보유하고 자산이 500만원 이상이면 누구나 HTS 또는 전용 홈페이지(http://mentors.hanaw.com)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멘토스를 통한 온라인 매매 수수료율은 0.15%가 적용된다. 하나대투증권은 멘토스 런칭 기념으로 내년 3월까지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1개월간 기존 온라인 매매 수수료율를 적용할 방침이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