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숙박 창업아카데미 이론교육 모습
공유숙박 창업아카데미 이론교육 모습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협회(이하 협회)가 공유숙박 창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오는 3월 21일부터 ‘공유숙박 창업아카데미’를 진행한다.

협회는 공유숙박 예비 창업자들에게 합법적인 공유숙박 운영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양질의 공유숙소를 육성하고자 2017년부터 서울특별시 50플러스 아카데미, 광명시 여성비전센터 등 여러 지자체의 교육 기관과 협업하며 공유숙박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해왔다.


창업아카데미는 △공유숙박 창업 전 체크사항 △숙소 꾸미기 △예약플랫폼 등록과 운영 노하우 △절세 및 비용관리 △현장체험 등의 교육으로 이뤄진다.

교육은 4명의 강사진이 진행하며, 강사진 전원이 10년 이상 게스트하우스를 직접 운영하고 있는 베테랑 호스트들로 구성돼 있다. 수강생들은 창업아카데미를 통해 통합 40년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

특히 현장학습 체험은 협회에서 그간 진행했던 ‘실습형 체험 학습’으로, 현재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게스트하우스들로 찾아가 호스트에게 직접 숙소의 시설 및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운영 노하우를 듣는다. 집 전체를 독채로 빌려주거나 호텔과 같이 객실별 운영하는 곳, 또는 다세대 주택 등 다양한 유형의 숙소별 차이점과 운영상 주안점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이전 교육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이번 공유숙박 창업아카데미는 3기(주중반)와 4기(주말반)로 운영되며 3기 주중반은 3월 21일부터 매주 목요일, 4기 주말반은 4월 13일부터 매주 토요일에 운영될 예정이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