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격리 보안 기술 소개
웹 격리 보안 기술 소개

 

 토털 IT 솔루션 기업 이호스트ICT가 최신 보안 기술인 제로트러스트(Zero Trust) 기반의 웹격리 솔루션 ‘RBI(Reactive Browser Isolation)’을 선보였다. RBI는 기업 웹 환경에서 보안 위협을 제거하는 동시에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다.

RBI는 제로트러스트 보안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돼 모든 웹 트래픽을 실시간으로 격리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이를 통해 악성 웹사이트, 다양한 형태의 사이버 공격, 악성 파일 등에서 기업 네트워크와 엔드포인트를 보호할 수 있다. RBI는 사용자가 웹 페이지를 안전하게 브라우징할 수 있도록 가상 환경에서 웹 콘텐츠를 실행하며, 모든 악성 코드를 격리시켜 실제 환경으로 전달되지 않도록 한다.


또 RBI는 사용자 경험에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웹 환경에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일반적인 웹 브라우징 환경과 거의 동일한 경험을 유지하면서 실제 웹 페이지가 아닌 가상 환경에서 작동하게 된다. 이를 통해 악성 코드와 접촉을 차단하면서도 원활한 업무 수행이 가능해진다.

이호스트ICT의 RBI는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S 인증)이 완료된 보안 솔루션으로,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제로트러스트 아키텍처와 웹 격리를 통해 안전하게 웹 환경을 보호할 뿐 아니라 빠르고 안정적인 웹 가상화 기술력으로 동기화 지연을 최소화한다.

고객 맞춤형 망연계 시스템과 문서 보안, CDR (Content Disarm & Reconstruction) 기술 연동 등을 부가 옵션으로 선택해 적용할 수 있어 서비스의 효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와의 비교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는 물리적인 컴퓨터 대신 가상 환경을 제공, 사용자가 원격으로 가상 데스크톱을 액세스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이다. VDI는 중앙 집중식 관리와 보안을 제공해 사용자의 업무 환경을 통제할 수 있으며, 유연성과 효율성을 높여준다.

가상 데스크톱 서버, 가상화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인프라 등을 구축해야 하므로 초기 비용이 높은 편이라는 점, 네트워크 대역폭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응답이 지연되고 성능 문제가 발생될 수 있다는 점 등이 단점으로 꼽힌다.

반면 RBI 솔루션은 가상화된 웹 브라우저 세션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VDI에 비해 더 가벼워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RBI는 VDI와 비교했을 때 웹 브라우징 환경에 특화돼 있으며, 보안과 자원 효율성 측면에서 강점을 지니고 있다.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 구축이 필요한 VDI에 비해 구축 비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 주요 쟁점이 다를 수 있으므로 기업 요구 사항과 용도에 맞게 적절한 솔루션을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

이호스트ICT 영업부 윤진성 이사는 “원격 브라우저 격리 솔루션 RBI는 하이브리드 근무 시대에 웹 보안 위협을 차단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보안 솔루션”이라며 “사이버 위협이 꾸준히 고도화하는 현시대에 효율적인 보안 방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호스트ICT 김철민 대표는 “기업이나 조직의 IT 환경을 지원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소프트웨어 제공을 통해 IT 인프라 사업 영역을 확장할 것”이라며 IT 인프라와 연관된 S/W 개발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