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유스호스텔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글로벌 유스호스텔러 활동에 참가할 청소년을 2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서울유스호스텔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글로벌 유스호스텔러 활동에 참가할 청소년을 2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서울유스호스텔(원장 최종태)이 2월 12일(월)까지 서울유스호스텔 청소년운영위원회 12기 신규 위원 및 글로벌 유스호스텔러 1기 자치 활동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서울유스호스텔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서울유스호스텔이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따라 운영하는 청소년 자치기구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월간 정기회의를 통해 서울유스호스텔 시설 및 청소년 프로그램에 관련해 모니터링과 자문을 진행하고, 반기마다 기관장 간담회를 진행해 청소년의 의견을 시설과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에 반영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서울유스호스텔 청소년운영위원회에 지원할 수 있는 청소년의 연령은 9세 이상부터 24세 이하이다.


글로벌 유스호스텔러는 2024년에 신설된 청소년 자치 활동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는 유스호스텔을 이용하는 주체인 ‘유스호스텔러’로서 서울유스호스텔의 적극적인 홍보 활동 및 청소년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서포터즈로 활동한다. 참가자는 활동 과정에서 다양한 국적과 문화를 가진 여행객들과 교류하게 된다. 글로벌 유스호스텔러에 지원할 수 있는 청소년의 연령은 17세 이상부터 24세 이하이다. 4명 이하로 팀을 이루어 지원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청소년운영위원회와 글로벌 유스호스텔러는 △청소년 국제 교류 참가 △워크숍 진행 △청소년 축제 기획 등 서울유스호스텔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함께 진행하게 된다.

두 조직 모두 1차 서류 심사와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신입 위원과 참가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신입 위원과 참가자에게는 위촉장 및 인준장 발급, 활동 간식과 전용 공간 제공, 봉사 활동 시간 부여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참가 신청 (https://moaform.com/q/rFujnf) 및 자세한 사항은 서울유스호스텔 홈페이지 프로그램 게시판 (http://seoulyh.go.kr/programNew/community/view/?boardId=78e87240-2308-6586-9ac3-13c8b3d65cac&from=%2FprogramNew%2Fcommunity%2Flists%2F) 또는 창의활동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