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도가 메타버스를 활용해 도쿄의 경이로움을 전 세계에 소개하는 ‘가상 에도-도쿄 프로젝트(Virtual Edo-Tokyo Project)’를 론칭했다
도쿄도가 메타버스를 활용해 도쿄의 경이로움을 전 세계에 소개하는 ‘가상 에도-도쿄 프로젝트(Virtual Edo-Tokyo Project)’를 론칭했다

 

 도쿄의 혁신 크리에이터들이 모여 도시의 성장과 지속가능성을 위한 해법을 공유하는 ‘스시테크 도쿄 2024(SusHi Tech Tokyo 2024)’가 올 봄 개최된다.

도쿄도(TMG)는 지속가능한 하이 시티 테크 도쿄(Sustainable High City Tech Tokyo, 약칭 SusHi Tech Tokyo) 및 지속가능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촉진하기 위한 이번 행사를 앞두고 메타버스를 활용해 도쿄의 경이로움을 전 세계에 소개하는 ‘가상 에도-도쿄 프로젝트(Virtual Edo-Tokyo Project)’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기반 ‘가상 에도-도쿄 프로젝트’는 ‘스시테크 도쿄 2024’의 개막을 100일 앞둔 1월 18일(목) 문을 열었다. 이날 오픈식에는 인기가수 캬리 파뮤파뮤와 걸그룹 출신 배우 마츠무라 사유리가 참여해 도쿄의 매력으로 가득찬 메타버스 공간을 소개했다. 이어 고이케 유리코 도쿄도지사가 메타버스 아바타를 앞세워 가상 연설을 진행했다.

◇ 가상 에도-도쿄 프로젝트

운영기간 : 2024년 1월 18일(목) ~ 2월 12일(월)
운영공간: 클러스터 메타버스 플랫폼(The Cluster Metaverse Platform)
※ ‘가상 에도-도쿄 프로젝트’ 메타버스는 무료 앱을 다운로드(https://cluster.mu/en/downloads)해 입장할 수 있다.

◇ 주요 콘텐츠

·오는 4월과 5월 진행될 ‘스시테크 도쿄 2024’를 홍보하기 위해 행사의 주요 내용과 과거 성과에 대한 사전 자료가 발표될 예정이다.
·에도-도쿄의 핵심 상징인 ‘에도성’을 둘러볼 수 있는 가상 도보 여행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에도-도쿄의 다양한 문화와 많은 명소를 소개할 예정이다.
·모든 방문객은 연령에 관계없이 직업체험 시뮬레이션과 같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 가상 에도-도쿄 메타버스 공간

입구에 도착하면 6개의 개별 구역에 입장해 도쿄의 다양한 문화와 산업, 기술적 매력을 즐길 수 있다.

※ 스시테크 도쿄 : www.sushi-tech-tokyo.metro.tokyo.lg.jp/top/en/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