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챗봇나우로 취소한 내용이 실제로 카페24 EC어드민에 접수된 장면
고객이 챗봇나우로 취소한 내용이 실제로 카페24 EC어드민에 접수된 장면

 

 자취생들의 방 꾸미기 용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인 원룸만들기는 올해 6월 ‘챗봇나우’를 도입한 지 한 달 만에 350만원의 고객센터 운영비용을 절감했다고 밝혔다.

챗봇나우를 도입한 이후 6월 한 달 동안 취소/교환/반품 접수 630건, 배송조회 문의 2700건, 기본 정보 문의 응대 1800건을 상담원 도움 없이 챗봇나우가 처리했고, 이를 비용으로 환산할 경우 월 350만원 정도의 비용이 절감된 것이다.


원룸만들기의 송현탁 매니저는 “기존에 다른 챗봇들을 도입해서 써봤는데 사용하기도 까다롭고 직접 수정이 안 돼서 사용하다가 중단한 적이 있었다. 반면에 챗봇나우는 설치 절차가 간편해 당일에 바로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었고, 운영 관리도 간편하며, 고객들이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돼 있어서 좋았다. 또한 부착 이후 CS 인입건수가 줄어드는 게 체감돼 챗봇나우를 도입한 것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챗봇나우 공동개발사인 케이앤웍스의 강희정 매니저는 “챗봇나우 도입 이후 사업자들이 실질적인 비용 절감 효과를 체감하고 있다. 올해 7월에 업데이트한 챗봇나우 정식버전부터는 교환, 반품 시 사진과 동영상을 첨부할 수 있는 기능까지 더해져서 사업자들의 CS 리소스를 더 크게 줄여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챗봇나우는 카카오 자회사인 케이앤웍스(대표 신석철)와 디케이테크인(대표 이원주)에서 공동 개발한 쇼핑 CS 전문 챗봇이며, 1개월 무료체험 혜택을 제공 중이다. 카페24 쇼핑몰 사업자라면 누구나 카페24 스토어를 통해 챗봇나우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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