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넷플릭스와 손잡고 ‘D.P.2’ 컬래버 상품 5종 출시
GS25, 넷플릭스와 손잡고 ‘D.P.2’ 컬래버 상품 5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와 손잡고 올해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D.P.2’ 컬래버 상품을 25일 선보인다. 이는 ‘D.P.2’ 공개 일정(28일)에 3일 앞서 컬래버 상품을 공개함으로써 시리즈 및 상품에 대한 주목도를 한층 더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D.P.2’ 컬래버 상품은 △매콤슈넬치킨마요덮밥 △슈넬치킨마요덮밥 △맛다시나물비빔밥 △맛다시&바비큐바주먹밥 △슈넬치킨마요김밥 등 총 5종이며, GS25의 단독 판매 상품으로 운영된다.


GS25는 군대 배경의 콘텐츠인 ‘D.P.2’와의 컬래버 상품 기획을 위해 실제 운영 중인 해군 PX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상품 기획에 적극 활용했다.

이번 컬래버 상품은 해군 PX 베스트 인기 상품으로 분석된 슈넬치킨, 맛다시, 숯불향바비큐바 등을 메인 식재료, 소스를 활용하는 상품 기획을 추진했다. 그뿐만 아니라 2개월에 걸친 시제품 제작, 맛 테스트 등을 진행한 끝에 5종의 컬래버 상품을 최종 완성한 것이다.

또 넷플릭스 로고와 ‘D.P.2’ 고유 디자인을 활용한 패키지를 구성해, 고객이 컬래버 상품임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GS25는 이번에 선보인 ‘D.P.2’ 컬래버 상품이 전국 군장병과 예비역들에게 특히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며, ‘D.P.2’ 콘텐츠 마니아층의 인증샷 소품 등으로 소비가 이뤄지며 자발적인 바이럴 효과 또한 활발히 일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GS25는 5월 넷플릭스와 협약을 맺고 넷플릭스 IP(지적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 상품을 활발히 출시하고 있다. 이번 ‘D.P.2’ 컬래버 상품에 앞서 넷플릭스 IP를 활용한 PB상품 4종이 출시됐는데 ‘넷플릭스점보팝콘’, ‘넷플릭스오징어튀김’의 경우 유명 NB상품을 제치고 카테고리별 매출 1위에 올라서는 등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GS25는 O4O 사업 시너지를 강화 일환으로 추진한 넷플릭스와의 협업이 예상을 뛰어넘는 매출 증대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넷플릭스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따라 올 수 없는 마케팅/상품 파워를 갖춰 나가는데 지속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