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광(Ellie Kim)·오미영(Jennifer Oh) 지음, 좋은땅출판사, 120쪽, 1만원
김세광(Ellie Kim)·오미영(Jennifer Oh) 지음, 좋은땅출판사, 120쪽, 1만원

 

 좋은땅출판사가 ‘인간 개조 프로젝트’를 펴냈다.

최근 취업 시장에서 눈에 띄는 변화가 있다. 학벌, 스펙이라는 높다란 벽이 사라지고 그 자리에 업무 능력, 의사소통 능력, 리더십 등의 이름들이 채워지고 있다. 자격증 공부와 넘을 수 없는 학벌의 벽에 부딪혀 지쳐 가던 취준생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지만, 돌아서면 고개를 갸웃거리게 된다. 그래서 앞으로 취업하려면 뭘 해야 하는 걸까.


치열한 경쟁을 뚫고 회사에 들어간 직장인도 고통스럽다. 분명 나는 매일 열심히 하는 것 같은데 돌아오는 건 쓴소리뿐이다. 오늘도 직장인은 출근하며 고민한다. 내가 대체 뭘 잘못하고 있는 거지.

이런 고민이 생기는 것은 하드스킬이 아닌 소프트스킬이 필요한 시대가 왔기 때문이다. 토플 점수 만점과 명문대 졸업장보다 근원적으로 사람을 변화시키는 기술이 바로 소프트스킬이다. 여기서 소프트스킬이란 더 나은 인간이 되는 동시에 개인과 조직의 성공을 불러일으키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커뮤니케이션 능력, 이미지메이킹, 비판적 사고, 매너 등이 여기에 속한다.

인간 개조 프로젝트는 국내 최초 소프트스킬 입문서로, 우리가 갖춰야 할 핵심 소프트스킬 9가지(에티켓 & 매너, 이미지 메이킹, 커뮤니케이션, 다문화 감수성, 비판적 사고, 문제 해결 능력, 시간 관리, 팀워크, 리더십)에 대해 안내한다.

지금까지 자기계발서나 강의에서는 커뮤니케이션, 문제 해결 능력, 비판적 사고, 시간 관리, 이미지 메이킹, 리더십 등을 분리해서 다뤘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전인적 발전 측면에서 각 능력을 조망하고 각각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해 균형 있는 삶으로 안내해 준다. 챕터마다 각 소프트스킬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챕터 말미에는 소프트싱킹을 위한 질문을 달아 자신이 가진 소프트스킬에 대해 자문할 수 있도록 했다.

인공지능의 시대, Web.3.0의 시대, 인덱스 관계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인간 고유의 역량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은 이런 변화를 가속하고 있다. 청년 실업, 소통의 단절, 리더십의 위기 등으로 격동을 겪고 있는 요즘, 소프트스킬은 당신의 든든한 무기가 돼 줄 것이다.

인간 개조 프로젝트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 추천평

지역적으로나 국제적으로 소프트스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인정할 때가 되었기 때문에 사회초년생은 물론 교육자들과 다양한 업계의 리더들에게도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 Soft Skills AHA, USA의 국제협력이사 아유샤 슈레스타

불확실한 세상에서 전근대적 스펙이 아닌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 ‘소프트스킬’. 이 책은 앞으로 나아가는 삶을 살기 위한 필수적인 생존 도구이다.
- ‘공간은 삶을 어떻게 바꾸는가’ 저자 노태린

이 책을 읽는 것은 곧 ‘또 다른 행운’에 투자하는 것, ‘더 많은 것이 가능해진 나’를 알아가는 짧은 여행.
- 끝없이 선 넘기를 감행하는 Mov Edu 송병민 대표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