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스, 스마트 화상 상담 솔루션 ‘베러컨설팅’ 출시
유시스, 스마트 화상 상담 솔루션 ‘베러컨설팅’ 출시

 

 LIVE 화상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 유시스(대표 박종덕)는 비대면 상담 업무를 위해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PC, 모바일, 태블릿에서 웹 브라우저로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화상 상담 솔루션 ‘베러컨설팅(Better Consulting)’을 출시했다.

해당 솔루션은 P2P 방식의 서버 부하 분산 기술을 적용해 다자간 화상 상담 시에도 가벼운 사양으로 서비스 이용을 가능하게 하고, 서비스 제공 비용도 낮출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에코 캔슬링 기술을 통해 주변 소음 및 하울링을 제거, 깨끗한 음질로 대화가 유지될 수 있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구현했다.


베러컨설팅은 실시간 자동 음성 인식(Speech to Text) 기능을 추가할 예정으로, 음성 인식 기반의 자동 텍스트화로 상담 내용의 기록이 가능하도록 한다. 앞으로 텍스트 데이터의 자연어 처리를 통해 내담자의 위급 상황을 선제적으로 파악·대응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베러컨설팅은 비대면 상담 플랫폼 기능의 하나로 솔루션 이용자들에게 상담 신청부터 상담사 매칭, 효과성 평가, 회원 정보 암호화 등 비대면 상담에 필요한 플랫폼 기능 일체를 제공한다.

해당 솔루션은 부산시 비대면 일자리 플랫폼, 부산인디게임페스티벌 2022, 언론진흥재단 언론사 협업 영상 회의 시스템 등에 납품된 바 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