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에이핏, 호흡기계 및 순환기계 데이터 기반 심장음·폐음 인공지능 경진대회 개최

 

 심장음 및 폐음 데이터 활용 문제 해결 인공지능 서비스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열린다.

경진대회 운영사인 어반데이터랩(어반에이핏)은 의료 데이터 기반 실제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 및 저변 확대를 위해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 ‘심장음·폐음 인공지능 경진대회(Heart & Lung Sound AI Challenge)’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심장음·폐음 데이터 활용 문제 해결 인공지능 서비스 아이디어 개발과 AI 모델 개발 방법론 제시 등이 있다.

대회 참가자들은 표창과 총 500만원의 상금을 두고 경합을 벌인다. △최우수상(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상) 1팀 △우수상(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상) 2팀 △장려상(연세대학교 CONNECT-AI 연구센터상) 2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 팀에는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의 부상이 주어진다.

한편 Heart & Lung Sound AI Challenge는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CONNECT-AI 연구센터(센터장 장혁재)가 주관하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11월 11일(금)까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