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제2회 공공 숏폼콘텐츠 컨퍼런스&어워드 포스터

케이웹페스트조직위원회와 광주에이스페어, 수퍼씨가 공동 주관하는 ‘제2회 공공 숏폼콘텐츠 컨퍼런스&어워드’가 9월 22일(목)부터 23일(금)까지 이틀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제2회 공공 숏폼콘텐츠 컨퍼런스&어워드는 대한민국 공공 숏폼콘텐츠 방향성 모색을 위해 개최된다.


22일(목) 진행되는 ‘컨퍼런스’는 이시영, 최준 등의 틱톡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사 키위랩 김기현 대표의 기조 연설로 시작하며, 대한민국 주요 공공콘텐츠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는 스튜디오 잭(주식회사 클콩)에서 준비한 ‘공공콘텐츠 제작과 채널 성공전략’에 대한 발표가 이어진다. 콘텐츠 분야에서 그동안 다뤄지지 않았던 주제로,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아울러 콘텐츠를 통해 국민과 소통하고 있는 수많은 공공기관의 스폰서십 참여를 통해 성공 사례와 방향성을 제시할 다양한 세션이 열린다.

다음 날인 23일(금) 열리는 ‘어워드’에서는 한류 콘텐츠로서 K-shorts의 비전에 대한 발표와 작품 상영회,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작품 공모 대상은 대한민국 공공기관, 지자체 및 공기업이며, 규정은 올해 7월 31일까지 제작 및 배포된 숏폼 콘텐츠로서 유튜브 오리지널, 유튜브 숏츠,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4가지 분야로 나뉜다.

출품 신청은 9월 12일(월)까지 E-mail로 접수할 수 있고 출품비는 스탠다드(20만원), 스페셜패키지(50만원), 스폰서십(400만원, 2인) 참여 등급에 따라 컨퍼런스 및 네트워킹, 숙식 등 1박 2일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참관만을 원할 경우 베이직(5만원, 학생 할인 50%) 신청을 진행하면 된다. 자세한 안내 및 참여 신청서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9월 15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심사를 통해 후보에 오른 시상 후보 작품은 9월 23일 어워드에서 K-shorts PR 최우수상(200만원), 우수상(100만원), 최다조회수상(50만원), 최다댓글상(50만원), 연출상(30만원), 배우상(3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스폰서십을 통해 세션의 참여를 원하는 기관 및 기타 문의는 K-shorts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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