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뉴스쿨 포스터

‘직업을 배우는 진짜 학교’ SK 뉴스쿨이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2022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SK 뉴스쿨은 청년들이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복나눔재단, 행복에프엔씨재단, SK가 운영하는 청년 인재 양성 사회공헌 사업이다. 2017년부터 2020년까지 평균 취업률 93%를 기록하며 산업에서 인정받는 ‘진짜 인재’를 배출하는 교육으로 거듭나고 있다.


행복에프앤씨재단 안범환 이사장은 “2008년부터 14년 동안 SK 뉴스쿨은 외식, 유통, IT/정보 보안 산업에 필요한 ‘현장형 인재’를 육성하고, 총 544명의 전문 직업인을 배출해왔다. 2022년에 신설되는 자동차판금도장과 역시 뉴스쿨만의 교육 과정으로 경쟁력을 갖춘 도장 테크니션을 육성할 예정이다. SK 뉴스쿨의 직업 교육으로 많은 청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SK 뉴스쿨은 스스로 성장을 일구는 20~29세 청년(자동차판금도장과는 20~33세 청년)이라면 스펙, 학벌, 경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2022년 신입생으로 △조리과(20명) △외식경영과(15명) △MD과(20명) △정보보안과(10명) △자동차판금도장과(10명) 총 5개과에서 75명을 모집한다.

SK 뉴스쿨의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입학 후 별도의 심사 과정을 거쳐 주거·생활 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교육에 필요한 각종 기자재, 교재, 실습 물품도 모두 지원된다. 무엇보다 SK핀크스, 워커힐호텔, 11번가, SK 쉴더스 등 SK 계열사 및 기업의 인턴십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매년 평균 취업률은 90%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교육 기간은 2022년 1월부터 11월까지 약 11개월이며, 주5일(9시~18시) 수업을 진행한다. 교육 과정은 예비 과정, 정규 과정, 인턴십으로 구성돼 있다. 정보보안과와 자동차판금도장과는 12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인턴십이 진행된다.

이번 신입생 모집 특징은 자동차판금도장과가 새로 개설된 것이다. ‘자동차 차체 판금 용접’과 ‘보수 도장 기술’을 함께 배우는 통합 과정으로, 핵심 차체 정비 기술을 보유한 국제적 수준의 판금도장 테크니션을 육성하는 게 목표이며 총 10명을 선발한다. 직접 노력한만큼 숙련되는 전문 기술자(Technician)에 대한 비전이 있고, 자동차를 좋아하고 끈기 있고 꼼꼼한 성향을 가진 청년에게 추천한다.

SK 뉴스쿨 외식경영과 최애리 졸업생(2020년 졸업, 포시즌스호텔서울 근무)은 “뉴스쿨에서 만난 강사분들이 자신의 실무 경험을 눈높이에 맞게 알려준 덕분에 외식 경영에 대한 외연을 넓힐 수 있었다”고 뉴스쿨의 큰 강점으로 ‘실무 교육’을 꼽았다. 정보보안과 이용민 졸업생(2020년 졸업, SK 쉴더스 근무)은 “비전공자라도 1:1 맞춤 교육으로 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며 “더불어 다양한 비전 인문 수업으로 단단한 내면을 구축해 전문성을 키우는 데 집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SK 뉴스쿨 2022년 신입생 모집 지원은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그리고 이번 주 학과별 입학 설명회를 인스타그램 라이브로 진행하며, 입학 상담은 12월 초 진행할 계획이다.

이외 궁금한 사항은 카카오톡 채널에서 ‘SK 뉴스쿨’을 검색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행복나눔재단 개요

행복나눔재단은 실험적인 사회변화 프로젝트를 개발, 확산하는 사회공헌 재단이다.

언론연락처:행복나눔재단 윤상희 매니저 02-790-026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