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키읔키읔키읔’ 스킨 이미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이승정, 이하 코카카)가 국민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관 블로그 ‘키읔키읔키읔’을 열고 블로그 레터를 발간한다.

키읔키읔키읔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새로운 브랜드 명칭인 ‘코카카’ 각 음절의 초성 ‘ㅋ’ 3개를 조합한 이름이자, ‘문화예술로 행복한 웃음소리’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블로그 레터는 기관을 표현하는 캐릭터(‘코카’와 ‘카카’)를 포함해 국민, 문예회관, 예술인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계 소식을 한꺼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크리에이터단이 직접 제작한 문화예술 영상 및 기사와 문예회관 일상 웹툰 ‘코카와 카카 이야기’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전국 문예회관에서 펼쳐지는 공연·전시 일정과 이벤트, 문화예술 이슈에 대한 전문성 있는 콘텐츠도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문예회관 대표, 예술 단체 인터뷰 등을 통해 문화예술에 대한 속 깊은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다.

블로그 오픈을 기념해 블로그 레터 신규 구독자를 대상으로 5월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코카카 블로그 ‘키읔키읔키읔’(blog.naver.com/with_kocac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정 코카카 회장은 “이번 블로그 개설은 비대면 시대에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고, 국민과 더욱 친숙하게 소통하기 위해 내디딘 발걸음”이라며 “국민, 문예회관, 예술인을 잇는 소통의 매개체로서 문화예술과 함께 행복해지는 공간으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개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코카카·KoCACA)는 문화예술회관 상호 간 협력 증진과 문화 예술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유관 기관으로, 전국 223개 문예회관이 회원 기관으로 소속돼 있다. 전국 문예회관의 균형 발전 및 활성화를 통해 모든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여러 사업을 추진하며 문화예술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언론연락처: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홍보IT팀 조민경 02-3019-582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