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움아이티가 2021년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의 공급 기업에 선정돼 공급 솔루션으로 세모장부를 제공한다

로움아이티(대표 박승현)의 비대면 클라우드 세무 서비스 ‘세모장부’가 지난해에 이어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의 공급 솔루션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이하 바우처 사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대응을 위한 중소·벤처 기업의 업무 디지털화 추진과 국산 비대면 소프트웨어 산업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되는 정부 지원 사업이다.


비대면 서비스 도입을 원하는 중소·벤처 기업은 수요 기업 신청 뒤 공급 기업의 솔루션을 9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2020년 혜택을 받은 수요 기업은 중복으로 참여할 수 없으며, 장애인·여성 기업은 우대가 가능하다.

로움아이티는 이번 2차 바우처 사업에서 세모장부를 더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여 주요 고객인 소상공인 사장님, 세무사에게 비대면 세무 업무 혁신을 제공할 계획이다.

비대면 클라우드 세무 서비스 세모장부는 어렵고 번거로울 수 있는 세무·경영 업무를 쉽게 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상공인 사장님은 세모장부가 매일 아침 제공하는 맞춤 보고서를 통해 경영 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직원 입사(서류), 퇴사 및 근태 관리도 자동화할 수 있다.

세무사는 수임 고객처와 실시간으로 연동된 세모장부를 통해 자동으로 증빙 자료를 취합할 수 있어 효율적인 수임 고객 관리가 가능하다. 현재 전국적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세모장부는 500여 명의 세무사가 세모주치의로 활동하고 있다.

박승현 로움아이티 대표는 “세모장부는 코로나19로 대면 업무가 제한된 환경에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는 비대면 세무 관리 서비스”라며 “이번 2차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으로 더 많은 소상공인 사장님과 세무사가 세모장부를 통한 비대면 세무·경영 업무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로움아이티 개요

로움아이티는 IT 기술을 통해 고객의 업무 불편을 해결하는 IT 솔루션 기업이다. 비대면 클라우드 세무 솔루션 ‘세모장부’를 소상공인에 제공해 세무 업무의 자동화를 지원한다.

언론연락처:로움아이티 홍보대행 웹케시그룹 김도열 이사 02-3779-0611 김다은 주임 02-3779-4979 이남호 주임 02-3779-9058 송채영 주임 02-3779-499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