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한경석 KMI광화문검진센터장, 한만진 KMI사회공헌사업단장, 아름다운가게 김대철 활동천사단장, 양유라 자원봉사센터장, 김영훈 HR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MI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김순이, 이하 KMI)는 아름다운가게 자원봉사자(활동천사)의 건강관리를 위해 종합건강검진 의료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KMI 사회공헌사업단(단장 한만진)은 23일 아름다운가게와 ‘KMI가 후원하는 아름다운가게 자원봉사자(활동천사) 건강검진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자원재사용을 통한 나눔 확산에 노력하는 아름다운가게 자원봉사자의 건강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자원봉사자 공로 인정을 통해 향후 환경보호를 위한 자원봉사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자는 아름다운가게에서 자원봉사 시간이 많은 활동가를 우선 선정하며 KMI는 각종 질환의 조기 발견 및 위험요인 평가, 성인병 예방, 건강 유지 등을 위해 필요한 종합건강검진 의료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대상 인원은 총 20명이며 2021년 1월부터 5월까지 전국 KMI 건강검진센터(광화문·여의도·강남·수원·대구·부산·광주)에서 종합건강검진(1000만원 상당)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아름다운가게 김대철 활동천사단장, 양유라 자원봉사센터장, 김영훈 HR팀장, 한만진 KMI사회공헌사업단장, 한경석 KMI광화문검진센터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만진 KMI사회공헌사업단장은 “건강관리 기관의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활동으로 우리 사회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게 돼 뜻깊다. 앞으로도 환경보호를 위한 자원봉사 확산을 위해 무료 건강검진을 비롯한 건강사랑 나눔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아름다운가게는 물건의 재사용과 순환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 및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하고 기증품 판매수익금과 기부금으로 국내외 소외계층 및 공익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이자 비영리단체다.

1985년 설립된 KMI는 전국 7개 지역에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종합건강검진기관으로 질병의 조기 발견과 예방,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국의학연구소 개요

한국의학연구소(Korea Medical Institute)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당주동에 본사 및 연구소가 위치해 있고, 국내에 총 7개 건강검진센터를 설립해 질병의 조기 발견 및 치료를 위한 건강검진사업과 함께 의학 분야의 조사연구사업, 의학정보수집 및 질병예방의 계몽사업, 취약계층 무료검진 및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1985년 설립 이래 한국인의 임상병리 특성 연구와 생활습관병 등 질병예방을 위한 연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했고, 2007년부터 의과대학의 산학연과 협력해 공중보건산업을 위한 연구를 후원하고 있다.

언론연락처:KMI한국의학연구소 홍보팀 조성우 팀장 02-3702-907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