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한국화훼농협과 손잡고 홈가드닝 용품 15종을 선보였다

코로나19로 뉴노멀 시대가 도래하자 편의점이 씨앗, 화분, 모종삽 등을 주력 신상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GS리테일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한국화훼농협과 손잡고 홈가드닝(가정원예, Home gardening) 용품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 속 새로운 재미를 추구하려는 ‘집콕족’과 ‘코로나 블루’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려는 사람들이 ‘반려 식물’에 몰리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GS25가 ‘반려 식물’ 입문자를 위한 홈가드닝 용품을 신상품으로 출시하게 된 것이다.

GS25가 이번에 출시한 홈가드닝 용품은 △적상추 씨앗 △바질 씨앗 △레몬밤 씨앗 △방울토마토 씨앗 등 관리가 용이하고 식재료로 활용이 가능한 품종의 씨앗 4종과 △배양토 △화분 및 화분 받침대 △영양제 △압축 분무기 등을 포함한 총 15종이다.

GS25는 고객의 구매 편의성을 고려해 홈가드닝 용품 15종을 한데 모아 홈가드닝 전용 매대로 운영하며 씨앗은 각각 2000원, 이외 배양토, 모종삽, 화분, 영양제, 압축 분무기 등은 2500원~8500원대로 구성했다.

GS25는 1차 물량으로 준비한 500개의 홈가드닝 전용 매대를 주요 오피스, 주택가 상권의 GS25를 통해 8일 첫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올해 연말까지 전국 GS25로 확대할 방침이다.

GS25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 강화됨에 따라 집에서 누리는 힐링 또는 새로운 활력을 얻고자 ‘반려 식물’을 찾는 소비자를 중심으로 이번에 출시한 홈가드닝 용품이 큰 호응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일평 GS리테일 서비스상품 담당 MD는 “코로나19로 뉴노멀 시대가 도래하면서 편의점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니즈와 가치 또한 다변화되고 있다”며 “고객의 심리, 정서적인 가치를 고려해 선보인 이번 홈가드닝 용품과 같이 고객의 기대 수준을 다각도로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여 소비 중심 플랫폼으로 도약한 편의점의 입지를 강화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언론연락처:GS리테일 홍보팀 김하얀 대리 02-2006-297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