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가 입학상담 AI챗봇 쿠 봇 서비스를 도입했다

건국대학교가 수험생과 학부모가 학교 입학전형과 관련한 문의 사항을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는 웹 기반형 인공지능(AI) 챗봇(chatbot·대화 로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건국대는 학교 마스코트 캐릭터 ‘쿠(ku)’를 활용해 AI챗봇 서비스의 명칭을 ‘쿠(ku)봇’으로 정하고 △2022년도 입학전형 시행계획 △2021년도 전형별 전형 안내 △전형 일정 및 제출 서류 안내 △모집 요강 주요 변경 사항 △서울캠퍼스 소개 △대학생활(학사/장학/프로그램/복지시설) 안내 등에 대한 답을 즉각적으로 제공한다.


쿠봇은 입학처 홈페이지에 접속해(PC 모바일 모두 가능) 홈페이지 우측 하단에 위치한 캐릭터 버튼을 클릭해 이용할 수 있다.

이한세 입학전형센터장은 “수험생들이 궁금해하는 많은 부분이 챗봇을 통해 해결될 것”이라며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현재보다 더 다양한 문의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챗봇으로 발전 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언론연락처:건국대학교 홍보실 홍주승 02-450-3131~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