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하하 김종국의 401 정육식당과 손잡고 선보이는 간편 안주 2종

GS25가 하하&김종국의 401 정육식당과 손잡고 간편 안주류 확대에 나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업계 매출 1위 GS25는 홍대 맛집으로 유명한 하하&김종국의 401 정육식당(이하 401 정육식당)과 손잡고 전자레인지로 데워 바로 즐길 수 있는 간편 안주 2종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간편 안주 ‘마늘닭근위볶음’과 ‘직화야채곱창볶음’은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상품이다.

출시에 앞서 2월 진행된 GS25상품전시회에서는 방송인 하하와 김종국이 직접 참석하여 GS25 경영주에게 시식 이벤트를 하는 등 적극적으로 상품을 홍보했다.

유어스마늘닭근위볶음은 닭근위, 청양고추, 마늘 슬라이스를 볶아 국내산 천일염으로 간을 해 깔끔한 매운맛을 강조한 상품이다. 불향이 가미된 고추기름 소스도 별도로 제공해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에 소스를 곁들인 맛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유어스직화야채곱창볶음은 초벌 양념 후 직화로 구워 잡내는 없애고 은은한 불 맛을 끌어올린 상품이다. 깻잎과 들깨를 넣어 볶아 고소함 강조하는 한편 쫄깃한 당면으로 식감을 풍부하게 하고 초고추장을 별도로 제공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각 6900원이다.

GS25가 401 정육식당과 손잡고 간편 안주류 상품 확대에 나선 것은 언택트 트렌드 확산으로 혼술(혼자 술 마시는 것), 홈술(‘Home+술’의 합성어로 음식점이나 술집이 아닌 집에서 술을 마시는 것)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혼술, 홈술족의 대표 쇼핑 장소인 GS25의 2018년 간편 안주류 매출은 2016년과 비교해 2년 만에 2배 이상 증가했다(2016년 대비 2018년 간편 안주류 매출 증가율 102.6%). 간편 안주류 상품 종류 역시 과거 족발이나 편육, 훈제 닭다리 정도에서 닭근위볶음, 곱창볶음, 돼지갈비, 막창, 닭발, 오돌뼈, 불닭, 닭볶음탕 등으로 다양해졌다.

GS25는 간단한 한 잔과 맛있는 간편 안주를 찾는 고객이 지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감각적인 젊은 세대의 감성과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간편 안주류 상품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401 정육식당과 손잡은 이번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GS25는 2019년 상반기에만 5종 이상의 PB 신상품을 선보임으로써 간편 안주 카테고리를 대폭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혼술, 홈술족이 GS25를 찾게 함으로써 가맹점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정경아 GS리테일 냉장간편식품 MD는 “홍대 맛집으로 유명한 하하&김종국의 401 정육식당과 손잡고 인기 메뉴를 편의점 간편 안주로 선보임에 따라 감각적인 젊은 층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며 “이번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2019년 다양한 간편 안주 신상품을 선보여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 잡겠다”고 말했다.

언론연락처:GS리테일 홍보팀 김시재 과장 02-2006-2979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