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새로운 형태의 차별화된 유부 삼각 주먹밥 출시

김 대신 점보 사이즈의 프리미엄 유부 사용
신상품 출시하자마자 주먹밥 카테고리 내 3위 차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크래미 유부 삼각 주먹밥(이하 유부 삼각 주먹밥)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유부 삼각 주먹밥은 초대리(초밥용 식초와 짭쪼름한 조미액)로 밑간을 한 초밥에 치즈 후리가케를 가미해 삼각 형태의 주먹밥으로 만들고, 그 안에 잘게 찢은 크래미 샐러드를 넣었다.

주먹밥에 사용된 크래미 샐러드는 와사비 마요네즈로 버무려져 새콤달콤한 초밥과 잘 어울리는 알싸한 풍미를 더했다. 다른 삼각 주먹밥과는 달리 최종 완성을 위해 마지막으로 수제 공정이 추가 되는데, 사람이 직접 철저한 위생 작업을 거친 후 삼각 주먹밥을 유부로 꼼꼼하게 감싼다. 마치 소비자에게 대형 삼각 유부 초밥을 먹는 듯한 식감을 제공한다. 가격은 1300원이다.

메인 식재료로 사용된 유부는 일본 내 유명 편의점 3사에서도 쓰고 있는 고품질 프리미엄 유부로 GS25 주먹밥 MD가 일본 출장 중 업체를 직접 발굴해 납품을 받기로 했다. 우리나라보다 편의점 역사가 오래된 일본의 경우, 유부 삼각 주먹밥은 2011년 처음 출시된 이래 주먹밥 매출 구성비 중 20%를 넘는 인기 상품이 됐다. 초밥형 주먹밥은 보통 여름철에 시원하게 즐기는 상품이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토핑으로 여러 가지 상품을 선보여 사계절 내내 다양한 유부 삼각 주먹밥을 일본 편의점에서 찾을 수 있다.

GS25의 유부 삼각 주먹밥도 10월 초 출시 이후, 단숨에 삼각 주먹밥 카테고리 내 판매 순위 3위에 올랐다. 오랜 기간 동안 GS25 삼각 주먹밥 중 1, 2위 상품이 삼각 참치마요네즈와 삼각 전주비빔밥임을 고려했을 때, 새로 출시된 주먹밥으로는 매우 성공적인 사례다. GS리테일은 앞으로도 새로운 형태의 다양한 차별화 주먹밥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대현 GS리테일 주먹밥 MD는 “크래미 유부 삼각 주먹밥은 새로운 형태의 프리미엄 주먹밥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된 상품”이라며 “원재료 조달과 생산 공정이 다른 주먹밥보다 까다롭지만 GS25만의 차별화 상품을 고객들에게 다양하게 선보이고자 야심차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