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제이 ‘코르코 장우산’, 크라우드펀딩 오픈과 동시에 목표 판매금액 달성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인 주식회사 엘앤제이(CORCO)의 ‘CORCO 장우산’이 크라우드펀딩 와디즈 사이트 크라우드펀딩 오픈과 동시에 목표 판매금액을 달성했다.

‘CORCO 장우산’은 크라우드펀딩 와디즈를 통해 3월 28일 오픈 예정 페이지를 공개 후 1200명 이상이 알림 신청을 했고, 4월 11일 펀딩 정식 오픈 당일에는 오후 2시 펀딩 페이지 오픈 시작 단 5분 만에 목표 판매금액의 100%를 달성, 오픈 20분 후인 오후 2시 20분에 260% 달성, 5일 뒤인 4월 16일 기준으로 500%(2506만원)를 돌파했다.

주식회사 엘앤제이는 연구개발을 통해 원적외선 방출과 항균효과, 탈취 기능의 특허를 출원한 코르크 원단을 이용하여 그동안 수많은 패션잡화를 출시해 왔지만 주재료인 코르크의 재질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값싼 코르크 보드나 와인병 마개 등 내구성이 약할 것이라는 인식이 늘 꼬리표처럼 따라다녔고, 그런 사람들의 인식을 바꾸기는 쉽지 않았다.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인식을 바꿀 수 있을지 오랜 고민 끝에 ‘방수성과 내구성이 우수해야만 하는 우산을 코르크 원단을 이용해 개발한다면 인식을 바꿀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가지고 코르크 우산 개발을 시작했다.

하지만 이미 비거니즘, 에코붐이 보다 깊이 자리 잡은 유럽에서는 코르크로 된 우산을 접할 수 있었지만, 구하기 힘들고, 무겁고, 무엇보다 가격이 비싸 쉽게 접근할 수 없었다.

주식회사 엘앤제이 CORCO는 여러 실패를 경험하며 오랜 연구결과 끝에 완전 방수가 가능한 코르크 원단을 개발하였고, 크라우드펀딩 와디즈를 통해 가벼운 중량, 저렴한 가격으로 환경을 지키며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CORCO 장우산’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친환경 신소재인 코르크 재질로 만든 엘앤제이의 ‘CORCO 장우산’은 크라우드펀딩 와디즈를 통해 4월 29일까지 펀딩에 참여할 수 있고, 코르크를 이용한 다양한 패션잡화는 CORCO 공식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식회사 엘앤제이 개요

주식회사 엘앤제이는 2011년 창립 이래 동물 가죽을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소재인 코르코를 활용하여 가죽 제품보다 더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패션 제품을 생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온라인뿐만 아니라 인사동과 연남동에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여 더 많은 고객과의 접점을 높이고 있으며, 식물성 소재 활용을 통한 착한 제품으로 친환경 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2년 연속 하이서울 어워드(2017년 기준) 및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의 유니콘 기업 육성 사업인 K+Champ에 선정 되기도 하였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