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상품평가 신상품
GS25, 골목 세탁소와 연계한 신개념 O2O 상생 서비스 테스트 시작

GS25, 골목 세탁소와 연계한 신개념 O2O 상생 서비스 테스트 시작

GS25가 골목 세탁소와 상생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세탁소 네트워크 O2O 업체인 ㈜리화이트(대표 김현우, Rewhite Inc)와 손잡고 지역 세탁소와 상생할 수 있는 상생형 세탁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세탁 서비스는 주위에 세탁소가 어디에 있는지 몰라 세탁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가까운 GS25가 골목 세탁소와 고객을 연결하는 거점으로 활용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객이 리화이트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세탁물을 접수하면서 가까운 GS25를 지정한 후 지정한 GS25 점포에 세탁물을 맡기면 리화이트에 가입된 가장 가까운 세탁소로 정보가 전달되는 시스템이다.

세탁 요청 정보가 접수된 세탁소는 GS25에서 세탁물을 수거한 후 세탁을 완료하여 다시 GS25 점포에 맡기면 세탁 완료 정보가 앱을 통해 고객에게 전송된다.

만약 고객이 최초 세탁물을 맡긴 GS25 점포가 아닌 다른 곳에서 수령을 원할 경우 택배를 통해 지정한 장소에서 받을 수 있다. (택배비 고객 부담)

고객은 리화이트 앱을 통해 세탁물 수거부터 세탁완료, 편의점으로 이동 등 진행 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완료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세탁운임은 지역 구단위 세탁 표준 운임과 동일하게 운영되며 10+1등 쿠폰 제공을 통하여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이 맡긴 세탁물은 전용 수거백을 통해 인근 세탁소에서 수거를 진행하며 세탁이 완료 된 세탁물은 구김 방지 및 오염 예방이 가능한 전용 배송 박스 담겨 고객에게 전달된다.

리화이트는 현재 전국 200개 지역 세탁소와 제휴되어 있고 누적회원수가 5만명에 달하고 있으며 재주문율이 73%에 달할 만큼 고객들의 만족감이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S25와 리화이트는 이번 상생형 세탁서비스 론칭을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골목세탁소와 제휴를 늘려갈 계획이며 그와 함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역시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이번 상생형 세탁 네크워크 서비스가 벤처기업인 리화이트와 골목 세탁소 모두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신개념 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이번 세탁 네트워크 서비스를 시작으로 전국 점포를 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O2O 상생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GS25는 경기도 파주 지역 2개 점포에서 테스트 운영을 시작으로 전국 대도시 확대를 통해 올해 말까지 200점까지 늘린 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전광호 GS리테일 편의점 서비스상품 팀장은 “현재 구축되어 있는 오프라인 플랫폼인 GS25를 통해 골목상권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다가 벤처기업 리화이트와 손잡고 이번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골목 세탁소와 벤처기업, GS25가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이번 서비스가 골목상권과의 상생할 수 있는 대표적인 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영주  Hyj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