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상품평가 신상품
GS25, 원두커피 신메뉴 ‘Cafe25아포카토’ 출시

GS25, 원두커피 신메뉴 ‘Cafe25아포카토’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15일 업계 최초로 아포카토를 출시했다. ‘아포카토’는 이탈리아어로 ‘끼얹다’ 또는 ‘빠지다’라는 뜻으로
커피전문점에서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뜨거운 에스프레소를 얹어 내는 것을 의미한다.

GS25는 커피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었던 아포카토를 편의점에 맞게 재해석한 ‘Cafe25(이하 카페25) 아포카토’를 선보였다.
 


GS25는 아이스크림 전문 중소기업 라벨리와 손잡고 아포카토 전용 아이스크림을 개발했으며 이 아이스크림에 카페25 에스프레소를 섞어 커피 전문점 수준의 아포카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GS25는 편의점 경영주나 스토어매니저(근무자)의 추가 업무 부담 없이 고객들에게 커피 전문점 수준의 아포카토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던 중 고객이 직접 머신에서 곧바로 추출되는 에스프레소를 섞을 수 있도록 컵에 담은 아포카토용 전용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개발하는 아이디어를 통해 이번 신메뉴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GS25는 다양한 인기 PB아이스크림을 함께 개발한 경험이 있는 아이스크림 전문 중소기업 라벨리에 카페25 아포카토 전용 바닐라아이스크림 개발을 요청했다.

라벨리는 GS25의 요청에 따라 카페25 머신에서 추출되는 에스프레소와 섞었을 때 커피의 진한 향은 살리면서 바닐라아이스크림의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가장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적당한 양의 아이스크림을 GS25에 제공하게 됐다.

가격은 2천원이다.

GS25는 이번 아포카토 출시를 통해 아메리카노(HOT), 아이스아메리카노, 아이스카페라떼, 아이스코코넛라떼까지 총 5종의 카페25 메뉴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이는 카페25의 지속적인 인기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카페25 매출은 지난 해 전년 대비 242.7% 증가한 데 이어 올해 4월까지는 전년 동기간 대비 391.8%로 그 증가폭이 더 커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카페25 판매점포가 5천점을 돌파하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GS25는 이번 카페25 아포카토가 커피 전문점의 절반에서 최대 3분의 1 수준의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인기 디저트인 만큼 가성비를 따지는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차현민 GS리테일 편의점 원두커피MD는 “지난달 선보인 아이스카페라떼와 아이스코코넛라떼에 이어 이번에 아포카토를 선보임에 따라 다양한 맛의 원두커피를 즐기는 고객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며 “다양한 상품을 선보임에 따라 고객들의 호응이 크게 높아져 올해는 지난 해 보다 약 5배가량 판매가 증가했다”고 말했다.

한편 카페25는 5월 들어 더운 날씨가 계속됨에 따라 일평균 20만개씩 판매가 되고 있으며 지난 4월 한 달 동안에는 460만개가 판매됐다.

 

한영주  hyj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