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 동물성 우유가 첨가되지 않은 코코넛밀크 초콜릿 출시

식물성 원료 100%, 밀크초콜릿의 부드러운 식감을 그대로 유지
채식주의자, 유당불내증으로 우유와 유제품이 불편한 사람에게 권하는 코코넛밀크 초콜릿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asiafairtrade.net)의 빈투바(Bean-to-Bar) 초콜릿 브랜드 ‘마루 초콜릿’이 코코넛밀크를 넣어 식물성 원료 100%로 만든 코코넛밀크 초콜릿을 출시했다.

빈투바 초콜릿이란 카카오 원두의 로스팅부터 초콜릿 바가 탄생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쇼콜라티에가 직접 만드는 초콜릿 제조 방식을 뜻한다. 카카오버터, 카카오매스, 현지에서 생산된 사탕 수수당 이외에 일체의 첨가물 없이 단일 품종의 카카오로 만들어지는(single-origin) 최고급 핸드메이드 초콜릿이다.

 


이번에 출시된 마루 코코넛밀크 초콜릿(제품명: 코코넛밀크&벤째55)은 베트남 남부의 청정 지역 벤째섬에서 재배된 카카오와 코코넛밀크를 사용해 만든 핸드메이드 싱글오리진 초콜릿이다. 벤째 지역의 코코넛은 베트남 내에서도 최고 품질을 자랑한다.

마루 코코넛밀크 초콜릿은 일반 밀크초콜릿의 부드러운 식감은 유지하면서 순수 카카오를 55% 함유해 진한 풍미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더불어 우유를 소화하지 못하는 유당불내증을 앓고 있거나 비건(엄격한 채식주의자)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마루 코코넛밀크 초콜릿은 부드럽고 진한 맛은 물론 영양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코코넛에 함유되어 있는 라우르산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다. 여기에 카카오에 다량 함유된 폴리페놀은 뛰어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어린이와 노약자의 영양 간식으로도 알맞다.

마루 코코넛밀크 초콜릿은 카카오 원두의 로스팅부터 초콜릿 바가 만들어지기까지 모든 과정을 핸드메이드로 만든다. 대량 생산을 지양하고 카카오버터, 카카오매스, 현지에서 생산된 사탕 수수당과 코코넛밀크 이외에 일체의 첨가물 없이 단일 품종으로 만들어 카카오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


BBC가 발표한 10대 싱글 오리진 초콜릿 브랜드에 선정되기도 한 마루초콜릿은 뛰어난 품질과 더불어 생산 과정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이는 마루초콜릿의 남다른 운영 철학 덕분이다. 농민들의 고품질 카카오 생산을 독려하기 위해 퀄리티 프리미엄(Quality Premium)을 지불하며 공정무역의 방식으로 거래한다. 공정무역은 저개발국 생산자와 꾸준하고 지속적인 거래를 통해 전 지구적인 빈곤과 구조적 불평등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국제적인 운동이자 비즈니스이다.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는 코코넛 밀크는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우유 대체품이라며 이번 출시를 통해 그 동안 채식, 유당불내증 등의 이유로 밀크초콜릿을 즐기지 못했던 분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마루 코코넛밀크 초콜릿은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 공식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4월 30일까지 출시 기념으로 구매자에 한해 마루 미니 초콜릿을 추가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 개요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대표 이강백)는 아시아의 빈곤을 제거하고 불공정한 무역 관행을 바꾸어내기 위해 2012년 설립된 공정무역 사회적기업이다. 빈곤 해결과 국내 취약 계층 일자리 창출 활동을 인정받아 2015년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2015-223호)이 되었으며, 2016년에는 서울시 선정 우수사회적기업(2106-3호)으로도 등록됐다. 연 평균 50회 가량의 공정무역 캠페인과 교육 활동을 통해 국내에 공정무역을 알리는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현재 베트남 캐슈넛과 계피, 필리핀 건파인애플, 건망고 등 아시아지역의 농부들과 공정무역 방식으로 거래하며 공급 사슬의 전 과정에서 약자인 생산자에게 정당하고 공정한 이익을 나누고자 한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