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타--(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7년 02월 14일 -- 코카콜라 재단(The Coca-Cola Foundation)과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가 2016년 230여 개 단체에 1억600만 달러 이상을 기부했다. 이 금액은 200여개 국가 및 지역의 여러 지역사회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고 이 중 약 97%의 금액은 코카콜라 컴퍼니의 핵심 지속가능성 우선 순위인 여성, 물, 지역사회 복지에 집중적으로 사용된다.

2016년 기부된 금액은 코카콜라의 2016년 영업이익의 1.2%에 해당하며 해마다 영업이익의 최소 1%를 기부하겠다는 공식 약속을 넘어서는 수치이다. 코카콜라 재단은 1984년 이후로 전세계 단체와 지역사회에 약 9억900만 달러를 환원했다.

헬렌 스미스 프라이스(Helen Smith Price) 코카콜라 재단 이사장 겸 코카콜라 컴퍼니 글로벌 커뮤니티 담당 부사장은 “지원 받을 가치가 있고 영향력 있는 수많은 단체들의 활동을 지원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우리가 함께 할 때만 지역사회에서 삶을 바꾸고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내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2016년 기부금 내역은 다음과 같다.

· 코카콜라 재단은 다음 지역에 7200만 달러를 기부했다.
여성의 역량강화 이니셔티브에 700만 달러 지원
물과 환경 이니셔티브에 2700만 달러 지원
교육, 청년 개발, HIV/AIDS, 예술 및 문화, 인도적/재난 구호를 포함한 지역사회 강화 이니셔티브에 3800만 달러 지원

· 이밖에 코카콜라 컴퍼니는 전세계 지역사회 이벤트 및 프로그램에 기금 및 현물 기부 형태로 3400만 달러를 기부했다.

2016년 전체 기부 내역은 https://goo.gl/ZaWXOi 참조. 동영상 및 인포그래픽 시청은 https://goo.gl/WBoz9N 참조. 코카콜라 환원계획 정보는 Giving Back 참조.

코카콜라 재단(The Coca-Cola Foundation) 개요

코카콜라 재단(The Coca-Cola Foundation)은 코카콜라 컴퍼니의 글로벌 자선 기구다. 이 재단은 1984년 설립 이래 전 세계 지속 가능한 공동체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9억 달러의 기금을 제공했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coca-colacompany.com/our-company/the-coca-cola-founda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