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체력 저하와 실내외 온도차 심해 여름철 면역력 약화
    - ‘슈퍼글루칸‘, 세계적 면역증강 신소재 ‘웰뮨(효모 베타글루칸)’과 ‘슈퍼푸드’를 함께 담은 면역증강 제품
    - 권오중 의학박사가 직접 성분 개발에 참여해 면역 건강 노하우 담아
 
일찍 시작된 올여름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다. 보통 추운 겨울철에 면역력이 떨어진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여름철의 면역력 약화도 간과할 일은 아니다. 무더운 날씨로 인해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땀을 많이 흘리면서 체력이 저하될 뿐만 아니라 피로와 스트레스가 늘어 면역력을 약화시키기 때문. 또한 30도가 넘는 실외와 시원하게 냉방이 된 실내를 오가면서 몸이 온도에 쉽게 적응하지 못하는 것도 면역력 약화의 원인이 된다. 여름철의 대상포진 환자가 늘어나는 것도 면역력이 감소한 것이 주원인으로 볼 수 있다. 특히 아이들과 노약자들은 성인에 비해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힘써야한다.

▲ 내츄럴엔도텍의 신제품 슈퍼글루칸 론칭 방송이 롯데홈쇼핑에서 진행된다.(사진제공: 내츄럴엔도텍)
 
균형잡힌 식사와 충분한 휴식, 규칙적인 생활은 면역력을 강화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는 기본요건으로 꼽히고 있으며 최근에는 효모 베타글루칸을 섭취해 면역력을 증강하는 방법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먹기 편한 캡슐 형태의 제품이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세계적인 면역 증강 신소재 ‘웰뮨(효모 베타글루칸)’과 타임지가 선정한 슈퍼푸드 블루베리, 토마토, 브로콜리, 적포도주, 마늘 등을 과학적으로 맞춤 배합한 면역증강 제품 ‘슈퍼글루칸’은 KBS 비타민 주치의로 유명한 권오중 의학박사가 성분 배합에 직접 참여해 면역 건강 노하우를 담았다.

‘슈퍼글루칸’의 주원료인 ‘웰뮨’은 빵 효모에서 추출한 효모 베타글루칸으로 미국의 바이오세라(BIOTHERA)가 개발한 면역 증강 소재다. ‘효모 베타글루칸’의 면역력 증강 효과와 안전성은 유명 과학저널 네이처(Nature), 이뮤놀로지(Journal of Immunology), 블러드(Blood) 등 18종의 세계적인 권위의 학술지에 소개됐다.

최근 미국의 대표적인 소아과 아카데미 의학저널 ‘페디애트릭스(Pediatrics)’의 2014년 6월호는 3~4세의 건강한 아이 310명을 대상으로 한 섭취 분유에 따른 면역 건강에 관한 연구결과에서 웰뮨을 첨가한 분유를 섭취한 그룹이 대조군에 비해 급성 상기도 감염 수, 항생제 처방, 병으로 인한 결석이 감소했을 뿐만 아니라 백혈구 수 증가까지 확인됐다고 밝혔다.

웰뮨(효모 베타글루칸)은 베타글루칸 함량이 약 90%에 달해 버섯, 귀리 등에서 추출되는 베타글루칸보다 약 5배에서 40배 높고 독특한 형태의 분자구조(1-3,1-6가지)를 가지고 있어 신체의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인체시험에서 긴장감, 우울함, 분노, 피로감, 활력, 혼란감을 측정하는 기분상태 점수 POMS(The profile of Mood States)를 눈에 띄게 개선했고 코막힘, 콧물, 목아픔, 재채기, 기침, 피로, 두통 등의 상기도 감염 발생자 수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확인됐다.

웰뮨은 국내에서 2013년 11월 식약처 허가를 받았고, 해외에서도 미국 미드 존슨의 분유를 비롯해 60개국 이상에서 주스, 유제품, 에너지 드링크 등 160종 이상의 제품으로 출시되어 유아부터 노년층까지 전 연령대가 섭취하고 있다.

‘슈퍼글루칸’은 효모베타글루칸(웰뮨)과 슈퍼푸드 외에도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강력한 항산화 기능의 셀렌, 비타민 등이 함유되었으며, 1일 1회 물과 함께 2캡슐씩 섭취하면 바쁜 현대인들도 간편하게 면역 건강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슈퍼글루칸’ 마케팅 담당자는 “실내외 온도차가 크고 무더위가 계속되는 여름철엔 남녀노소 모두 면역력이 떨어져 각종 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높다”며 “슈퍼글루칸은 우리 몸속의 의사라고 할 수 있는 체내 면역력을 강화해 온가족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헬스케어 신소재 연구개발 전문 바이오 기업 내츄럴엔도텍(www.naturalendo.com)의 신제품 ‘슈퍼글루칸’ 론칭 방송은 6월 29일(일) 오전 7시 45분부터 롯데횸쇼핑 단독으로 진행되며, 권오중 의학박사가 직접 출연해 올바른 면역 관리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론칭 방송에서는 ‘슈퍼글루칸’ 3박스(3개월분)이 1세트로 구성되어 할인된 가격 168,000원에 만나볼 수 있으며, ARS 자동주문 시 1만원 추가 할인되어 158,000원으로 구입 가능하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