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소스 FIFA 월드컵 인식조사에 따르면, 세계인 39%가 예상한 FIFA 월드컵 우승국가는 브라질이며, 한국은 우승 예상 국가 중 하위 그룹에 위치한다.(사진제공: 입소스 코리아)

 

입소스(Ipsos)가 전 세계 26개국 1만 9,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FIFA 월드컵 인식조사’에 따르면, 세계인 39%가 예상한 FIFA 월드컵 우승국가는 브라질이며, 한국은 우승 예상 국가 중 하위 그룹에 위치한다.

결승전에서 만날 예상국가로는 브라질에 이어 스페인(14%), 독일(9%), 아르헨티나(8%)로 강력한 4강을 형성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 월드컵 시청률은 한국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사진제공: 입소스 코리아)

 

월드컵 시청률을 살펴보면, 한국이 93%로 26개국 중 가장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고, 터키(85%), 아르헨티나(85%), 이탈리아(83%), 인도(80%)가 그 뒤를 이었다. 반면, 월드컵 시청률이 가장 낮은 국가로는 캐나다(47%)로 캐나다인 다수가 월드컵에 무관심한 것으로 나타났다.

▲ 월드컵 시청은 TV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사진제공: 입소스 코리아)

 

월드컵을 가장 좋은 방법으로 시청하는 방법으로, 친구들 혹은 가족들(86%)과 함께 TV(62%)로 시청하기를 선호하였다. 가장 선호하는 TV에 이어 인터넷(19%), 모바일(6%)과 테블릿 PC(6%)를 사용하여 시청하겠다는 의향을 나타내었으며, 친구들과 가족이 외, 바 혹은 음식점, 직장동료들과 시청(42%)을 선호하였다.


월드컵의 성공적인 개최에 대한 기대를 살펴보면, 세계인의 69%가 긍정적인 평가를 한 반면, 개최국인 브라질 36%의 자국민만이 긍정적으로 평가를 하여 브라질 월드컵은 국민들과는 동떨어진 분위기임을 알 수 있다.

조사개요

입소스의 FIFA 월드컵 인식조사는 전세계 26개국이 온라인 패널 시스템을 이용하여 각국의 월드컵 인식에 대한 일반국민의 인식을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이번 조사는 전세계 18세-64세 성인19,032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 6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 조사로 진행되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1,000명의 경우, +/- 3.5%p, 500명의 경우, +/- 5.0%p이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