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사회는 IOT시대“ 지퍼에도 센서가 부착된다
    보호가 필요한 여행 캐리어, 지갑, 휴대용 가방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지퍼 기술 개발
 
▲ 압력센서를 이용한 센서 지퍼(사진제공: 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
 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www.okyunsun.com)이 지퍼가 열리거나 닫히면 사용자의 휴대기기에 신호로 알려주는 방식의 센서 지퍼를 개발하였다고 밝혔다.

현대사회에서는 개인 정보의 노출에 대한 많은 우려가 있고 범죄가 발생되고 있으며, 그에 대한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하지만 온라인상 개인 정보 및 서면상의 재산들의 보호를 위해 많은 개발이 이루어지는 반면, 오프라인상의 개인 소지품에 대한 보안은 지퍼를 자물쇠 형식으로 잠금장치를 하는 제품은 있으나 불편하며, 아직 미흡한 것이 사실이다.

실제로 가방 도난 사건이나, 가방 및 지갑을 분실하는 등 중요한 개인 재산이 되는 물건을 잃어버리는 사례를 우리는 많이 접해볼 수 있다.

위와 같은 문제점을 인식하여 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은 실생활 여러 분야에 사용되고 있는 지퍼에 진동 센서 및 압력 센서를 부착하는 아이디어를 착안하여 타인으로부터 보호가 필요한 중요한 문서나 물건이 들어있는 가방 및 지갑을 사용자가 보다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지퍼 센서 아이디어를 도출하였다.

센서 지퍼는 타인이 지퍼를 열기 위해 잡았을 때 전해지는 압력과 진동을 센서가 감지하여 사용자가 지정해둔 휴대기기로 알림이 가고, 사용자에게 일정거리를 벗어나게 되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는 기술이다.

또한 지퍼를 열었을 때 신호를 받을 것인지, 지퍼를 만지기만 하여도 신호를 받을 수 있게 할 것인지에 대한 여러 가지 상황을 대비하여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게 한다고 한다.

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은 현대 사회가 시민들 서로 간의 신뢰와 믿음이 많이 결여되어 있는데, 범죄의 원천적인 요소를 차단할 수 있는 아이템의 테두리로 결속시켜, 서로 간의 믿음과 신뢰가 보호받을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많은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통한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겠다고 하였다.

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 소개
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www.okyunsun.com)은 아이디어 기반의 응용비즈니스를 추진하는 기업이다. 모든 아이디어는 지식재산권으로 구축되고 있으며, 필요로 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판매 및 임대하고 있다. 나아가 고객이 요청하는 분야의 기술/디자인에 대해 연구개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