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는 9월20일부터 용인경전철과 수도권 대중교통간 수도권통합 환승할인제를 시행한다고 한다. 환승할인제가 시행될때의 요금을 계산하면 어떻게 될까.

경전철(4.2km)→분당선(10.6km)→신분당선(15.8km)으로 총 30.6km를 이동했다고 가정하면 경전철 1250원(승차시 기본요금 1050원, 하차시 별도요금 200원), 분당선은 승하차시 0원, 신분당선은 승차시 0원, 하차시 1400원(별도요금 900원+거리초과요금 500원)으로 총 2650원의 요금이 나온다.

환승할인이 안되는 경전철 1300원, 분당선 1050원, 신분당선 1300원 등 총 3650원이 발생한다. 환승할인으로 1000원의 요금이 절감되는 것이다.

수도권통합환승할인은 수도권 대중교통요금을 통합해 대중교통 이용의 수단에 관계없이 이용거리에 비례하여 요금을 징수하는 시스템으로, 대중교통 이용주민이 경제적 부담 경감과 편리성을 증대시킨 제도이다.

한편, 용인시와 에버랜드는 ‘수도권통합환승할인제 시행’ 프로모션으로 2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경전철을 이용해 에버랜드로 가는 시민에게 에버랜드(자유이용권) 25%, 캐러비언 베이 35%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마련한다. 에버랜드역에서 하차해 스탬프를 찍어가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용인경전철 환승으로 인해 가장 주목받는 아파트가 신동백서해그랑블2차이다. 신동백서해그랑블2차는 도보로 5분이내에 어정역을 이용할 수 있어, 판교, 분당, 강남으로 빠르게 출퇴근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용인신동백서해그랑블2차 분양사무실(www.동백서해그랑블.com, 1661-9073) 남궁 수본부장은 “서해그랑블2차는 용인에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에 입지가 좋아 각광받고 있는 아파트로 경전철 추가환승할인이 되면서 분양문의가 엄청 늘어났습니다. 단지 앞뒤로 초등학교, 중학교가 있으며, 도보5분 이내에 어정역, 동백이마트, 동백CGV, 동백호수공원이 위치하고, 도보10분거리에 동백세브란스병원 800병상의 최첨단 병원이 들어서는 명품입지아파트”라고 설명한다,

용인신동백서해그랑블2차는 작년에 입주한 용인신동백롯데캐슬에코 아파트보다 어정역, 동백이마트, 호수공원등 주변편의시설 이용거리가 반도 안되면서 분양가를 전용117㎡의 경우1억3천이상 저렴하게 분양했기 때문에 할인조건없이 분양을 마무리 지을 수 있었다고 한다.

현재, 일부 미분양세대에 대해서 선착순 분양중에 있으며, 향후 시장상황을 감안한다며 프리미없이 분양받기 위해서는 서둘러 홍보관에 방문하는게 좋을 것 같다, 실제 계약할 동호수를 보기 위해서는 사전에 방문신청을 해야만 한다. 방문신청은 www.동백서해그랑블.com 031-8050-1873으로 하면 된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