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와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는 교육 페스티벌 ‘2014 드림樂서’가 4일 의정부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었다.

삼성 드림樂서는 작년에 이어 올해로 2회를 맞이했다.

중·고교 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 스스로 꿈을 찾고 미래의 비전을 설계할 수 있도록 체험형 프로그램과 드림멘토의 희망강연 중심으로 진행된 이 날 행사에는 경기북부지역 중·고교생과 학부모, 교사 2,800여명이 참석했다.

또, 안병용 의정부시장, 최경자 의경주시의회 의장, 경기도의회 김원기의원, 의정부 교육지원청 윤창하 교육장 등도 참석했다.

“가자, 다 함께! 꿈을 찾아서!(Go Together! For our dreams!)”라는 슬로건을 걸고 개최한 ‘2014 드림樂서’는 1부는 4개의 주제관으로 나눠 진행됐다.

▲꿈별찾go Zone‘에서는 체험과 상담을 위한 자기 이해 프로그램으로 IT검사대, 직업카드 검사대, 셀프 검사대가 운영됐으며, ▲우주멘토 Zone’에서는 전문가, 삼성전자 임직원, 대학생들로 구성된 70명의 ‘꿈 길라잡이’와 함께 하는 진로멘토링이 진행됐다.

▲꿈별무리 Zone에서는 유형별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24개 체험·전시부스가 운영됐으며, ▲삼성은하수 Zone」에서는 삼성전자에서 운영하는 체험프로그램인 ‘스마트 스쿨’,‘삼성 갤럭시 체험 Bus’ 등이 운영됐다.

이어 이어진 2부에서는 방송인 이동우, 발레리나 강수진, ‘공부의 신’ 강성태 씨가 전문 강사로 나서 희망의 메시지를 나눴다.

또,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강사로 나서 ‘꿈을 찾아가는 나만의 방법’, ‘꿈을 이루기 위한 연습’ 등의 주제로 강연했다.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사업장별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온 삼성전자는 ‘2014 드림樂서’를 8개 도시에서 차례로 진행할 예정이다.

의정부를 시작으로 수원, 안동, 광주, 용인, 아산, 안산, 화성에서 개최된다.

삼성전자 수원사회봉사단장 안재근 부사장은 “드림樂서는 지역주민들이 실질적으로 가장 원하는 것이 자녀들에 대한 체계적인 진로교육이라는 점에서 마련한 사회공헌활동으로, 학생들이 꿈과 비전을 발견하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정부시 안병용 시장은 “경기북부지역의 청소년들을 위해 2014 드림樂서 첫번째 행사가 의정부시에서 개최된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경기북부 지역 청소년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본인의 꿈을 찾고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