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 사는 40대 직장인 이모씨는 요즘 고민이 많다. 경기불안으로 회사에서 구조조정 기미가 보이고 지금 받는 월급으로는 퇴직 후 노후준비도 버겁다.

최근 경기불안까지 겹치면서 수익성 높은 중고명품 프랜차이즈사업이 점차 활기를 띠고 있고, 대한민국 대표 중고명품쇼핑몰 고이비토에서는 최근 프랜차이즈 사업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그럼 가맹점 개설시 꼭 알아두어야 할 사항은 무엇이 있나? 가맹점 본부의 규모와 지속적인 지원과 홍보가 가능한지 확인해 봐야 한다. 주의사항은 가맹점 오픈에만 신경 쓰는 업체는 피하여야 한다.

중고명품매입 또는 위탁판매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명품감정이다. 사업초기 감정을 제대로 하지 못해 짝퉁을 매입하는 경우도 생길수 있다. 하지만 고이비토는 매일 실시간 정품감정을 통하여 가맹점주들이 사업과 교육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중고명품 상품 판매방식도 다양해야 한다. 고이비토는 고객이 자신에 상품을 판매하고 다른 상품을 구매할 경우 명품교환 할인율을 적용한 명품교환이라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상품권으로 구매, 보증금을 미리 현금으로 주는 중고명품 안심위탁, 중고명품매입 등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요즘은 제품을 구매한 후 얼마되지도 않아 되파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명품교환 서비스는 이러한 고객들을 위한 한차원 높은 고이비토만에 고객만족 서비스이다.

중고명품 창업시 상품의 종류와 수급은 매우 중요하다. 고이비토 강남본점은 300평 규모에 전 층이 중고명품 편집매장으로 국내 최대 규모이며 루이비통, 샤넬, 에르메스, 티파니, 구찌, 프라다, 바세론콘스탄틴, 휴블롯, 파텍필립, 브레게, 오데마피게, 로렉스 등 다양한 명품 브랜드와 명품가방, 명품반지, 명품구두, 명품벨트, 명품시계, 명품선글라스, 명품지갑 등 다양한 품목들을 구비하고 있다.

가맹본부가 꾸준히 비용을 지불해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펼치지 않으면 가맹점이 활성화되기 힘들다. 따라서, 가맹점을 위한 꾸준한 홍보지원이 이루어지는지도 체크해야 한다.

중고명품 프랜차이즈는 가맹본부의 선택이 사업의 성패를 좌우한다. 명품감정 및 현금매입과 중고명품판매 등 다양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등을 꼼꼼히 체크해 보아야 한다.

고이비토 소개
고이비토는 자체 보유 상품 국내 최대로 중고 명품을 선도하고 있으며 2001년 중고명품 최초의 법인회사로 출발하여 다년간에 경험과 실적으로 수입명품 및 중고명품을 판매하고 있다. 고이비토에 모든 상품은 2차, 3차에 걸친 명품감정을 통하여 가품을 원초적으로 근절하고 있으며, 가품이 아니더라도 고객님께 정품에 대한 확신을 줄 수 없는 상품은 판매하지 않고 있다. 고이비토 강남본점은 300평이 넘는 국내 최대 중고명품 편집매장으로 시계에서 부터 가방,구두,의류까지 모든 상품을 직접보고 구매할 수 있으며, 강남본점을 포함하여 이대점, 압구정점 , 대치점, 미아 현대점, 잠실점, 분당 정자점, 일산 롯데점, 부천 현대점, 천안갤러리아점, 대구대백프라자점, 광주충장로점, 부산해운대역점, 울산현대점, 청주금천광장점, 창원상남점, 마산신세계점, 부산남포점, 군산수송점, 부산센텀점, 대전시청점, 대구모다아울렛점, 순천연향점, 포항중앙점, 김해율하점, 전주중앙점과 직영A/S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고이비토 중고명품 가맹점 소개: http://www.koibito.co.kr/company/franchise.html...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