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의 서비스품질 혁신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

GS25, GS수퍼마켓을 운영하는 GS리테일은 10일(어제)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개최된 ‘2014년 한국서비스대상’ 시상식에 참석하여 종합유통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에는 권붕주 GS리테일 SM사업부장이 참석하여 수상을 진행했으며, 김정섭 서비스혁신총괄팀장, 강은주 GS25경영주 등 관계자가 참석하여 첫 종합대상의 감격을 누렸다.

GS리테일은 지난 해 부문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종합대상을 수상함으로써 서비스품질 혁신 활동을 통해 고객감동을 실천하는 GS리테일의 노력을 증명했다.

실제로 GS리테일은 지난 2007년 각 사업부 별로 흩어져 있던 고객만족(CS)관련 조직을 통합해 최고 경영자(CEO)직속으로 새롭게 출범시킴으로써 서비스경영시스템을 확고히 구축하고 내외부 고객만족에 힘썼다.

특히, GS리테일은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가맹경영주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파트너십 구축이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서비스홍보대사, 자문위원제도, 엔젤서비스, 20’s Club 등 경영주 만족감 및 자부심을 증대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김정섭 GS리테일 서비스혁신총괄팀장은 “GS리테일은 ‘고객과 함께 내일을 꿈꾸며 새로운 삶의 가치를 창조한다’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내외부 고객의 만족을 통한 서비스혁신활동을 지속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며 “새로우면서 지속적인 진심어린 서비스로 고객감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서비스대상은 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서비스 관련한 가장 권위 있는 상 중 하나로, 서비스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영전반에 걸쳐 서비스품질혁신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고객 사랑을 실천하는 기업, 기관, 단체, 개인에게 수여된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