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음, 웹·모바일·SNS·잡지·오프라인행사 등 전방위 광고마케팅 플랫폼 구축
    - 명확한 타깃팅, 진성유저 확보, 미디어믹싱 가능한 ‘2030 싱글 전문 플랫폼’
    - 콘텐츠형 모바일 광고를 주축으로 이용자와 광고주 모두에게 만족 제공
 
▲ 이음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사진제공: 이음소시어스)
No.1 소셜데이팅 이음(www.i-um.com, 대표 김도연·박희은)이 광고마케팅 플랫폼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이음은 2030 싱글남녀에게 운명의 이성을 소개해주는 소셜데이팅 서비스다. 2010년 국내 최초로 ‘소셜데이팅’ 개념을 도입한 이래 지속적으로 업계 1위를 지켜왔으며, 현재는 110만 명의 회원이 이용 중이다.

이음이 광고마케팅 플랫폼 사업에 진출하게 된 데는 ‘싱글 이코노미’가 주목 받는 사회적 배경과 110만 명의 싱글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 경제력을 갖춘 2030 싱글족을 공략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이음의 플랫폼이 매력적인 대안으로 관심을 끌게 된 것이다.

이음은 그 동안 웹과 모바일을 통한 데이팅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시에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제휴를 통해 광고마케팅 플랫폼으로서의 기반을 다져왔다. 또한 지난 해부터는 플랫폼 비즈니스로의 확장을 고려해 지속적으로 매체 라인업을 구축해왔다. 현재 이음은 웹과 모바일 서비스 외에도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 채널, 월간 잡지 및 웹진, 오프라인 프로모션 등 전방위 광고마케팅 채널의 구축을 완료한 상태다.

이음의 광고마케팅 플랫폼은 ▲2030싱글이라는 명확한 타깃팅이 가능하고, ▲진성유저 확보가 가능하며, ▲IMC 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이 존재하고, ▲단순 광고가 아닌 콘텐츠형 접근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광고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음의 회원은 20~30대 싱글남녀로만 구성돼 있으며 대체로 연애 관련 상품이나 싱글라이프에 대한 관심이 높다. 특히 패션, 미용, 건강, 여행, 레저, 자동차, 맛집, 문화상품 등에 대한 관여도가 높으며, 고객 대부분이 연애를 위한 소비를 할 준비가 되어 있는 소비지향적 성향을 가지고 있다.

이음은 이러한 회원 특성을 반영해 광고주의 상품을 이음 회원들이 선호하는 형태의 콘텐츠로 재가공해 전달한다. 이를 통해 회원들은 단순 광고가 아니라 이음에서 제공하는 문화상품 또는 콘텐츠로 광고를 인지한다. 실제로 이음의 모바일 광고 클릭률(CTR)은 평균 7~9% 수준으로 일반적인 배너광고 클릭률이 1% 내외인 데 비해 최대 9배의 효과를 내는 셈이다.

또한 이음은 소셜데이팅이라는 서비스적 특성 때문에 모바일 DAU(Daily Active User)가 12만에 달한다. 이는 게임 외 서비스로는 상당히 높은 수치다. 회원들이 상대 이성의 프로필을 확인하기 위해 매일 서비스에 접속하기 때문에 가능한 결과이다.

이처럼 이음은 높은 DAU를 토대로 콘텐츠형 광고를 집행하기 때문에 광고주에게 ‘체리피커’가 아닌 ‘진성고객’ 유치를 가능하게 해주는 강점이 있다.

이음 마케팅플랫폼팀 박혜진 팀장은 “앞으로 이음은 2030 싱글들이 제대로 즐기고 소비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통해 광고주와 고객이 모두 만족하는 2030 싱글 전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라며 “싱글족 대상의 컬처 브랜딩 또는 마케팅 솔루션을 찾는 기업들의 적극적인 제휴 및 광고 문의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휴 및 광고 문의: hjpark@i-um.net

이음소시어스 소개
이음(www.i-um.com)은 매일 24시간 동안 유효한 운명의 이성을 소개해주는 소셜데이팅 서비스로 2010년 국내 최초로 ‘소셜데이팅’ 개념을 도입해 현재는 110만 명의 회원이 이용 중이다. 대한민국 No.1 소개팅 서비스를 뛰어넘어 현재는 2030 싱글을 가장 잘 아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