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실내악을 통해 한국 문화 세계로 소개하는 공간으로 복합문화공간 카페베네 선정
    - 커피와 음악이라는 국경 뛰어넘은 언어로 세계적인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

▲ 미국 현지 시각 12일 11시에 카페베네 뉴욕 맨해튼 매장에서 열린 금난새의 맨해튼 실내악 페스티벌 2013 모습
복합문화공간을 추구하는 커피전문점 카페베네(www.caffebene.co.kr)의 뉴욕 맨해튼 매장이 아름답고 우아한 클래식 선율로 가득 채워졌다.

미국 현지 시간으로 지난 12일 오후 11시경 카페베네 뉴욕 타임스퀘어 매장 2층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지휘자 금난새가 기획한 ‘맨해튼 실내악 페스티벌 2013’이 개최됐다. 이 날 오후 7시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에서 정식공연을 마친 후 무대를 옮겨 한국을 대표하는 복합문화공간 카페베네에 열린 이번 축제는 5월 12일, 15일, 18일 총 3회 공연으로 진행된다. 세계적인 지휘자 금난새는 ‘자유분방한 형식’과 ‘청중에 대한 배려’가 가장 잘 표현될 수 있는 장소라는 점과 뉴욕 맨하튼 한 가운데 문을 연 유일한 대한민국 커피전문점이라는 점을 고려, 카페베네를 이번 축제의 장소로 선택했다.

12일 공연에는 특별 게스트로 초대된 국내외 귀빈들 이외에도 매장에서 자유롭게 수다를 즐기던 고객들도 삼삼오오 공연이 진행된 2층으로 몰려들어 순식간에 준비된 40석이 모두 채워졌으며 카페베네에서 제공되는 커피와 함께 공연을 즐기는 모습은 살롱 문화를 연상케했다. 이어 15일에는 민승기 한인협회회장을 비롯한 뉴욕 주재 특파원 등 지역인사들이 청중으로 참석해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자리를 빛냈다. 마지막 공연인 18일에는 카페베네 창립 5주년 기념 이벤트를 통해 국내에서 선발된 일반 소비자들과 미국 현지 카페베네 가맹점주들이 함께해 상생과 화합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번 ‘맨해튼 실내악 페스티벌 2013’을 함께 한 카페베네 관계자는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지휘자의 공연을 뉴욕에 위치한 카페베네에서 관람할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영광이고 가슴이 벅찼다”며 “앞으로도 국내와 해외 카페베네에서 전 세계인들이 커피와 문화라는 국경을 뛰어넘은 언어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카페베네가 세계적인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