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하나투어(대표이사 최현석)가 관광벤처기업의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5월 24일~26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3년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를 통해 관광벤처기업에 표준부스를 무상 지원하며, 창업 아이템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하나투어는 이에 앞서 여행박람회에 참가할 신생 관광벤처기업 모집을 공고한 바 있고 심사를 통해 5곳을 선정했다. ‘북메이트’는 중저가 숙박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한국형 소셜숙박 플랫폼으로 여자들의 자유여행을 위한 북메이트 투어도 운영하고 있으며, ‘코자자’는 집주인이 빈 방을 여행객과 공유하는 서비스로 여행객은 각자의 취향에 맞는 숙소를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신동방여행사’는 인천-제주간 훼리 및 한강 럭셔리관광보트로 새로운 해상문화를 창조하고 있으며, ‘스위트북’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여행의 추억을 담은 포토북, ‘히트콤’도 스마트폰 앱을 통해 사진엽서를 제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는 지난해 전국 여행업계 관계자 및 참관객 7만여명이 다녀간 여행업계 대표 축제이다. 관광벤처기업은 여행박람회를 통해 B2B, B2C 대상 기업/상품 홍보 및 여행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투어는 여행박람회 부스 참가에 대한 관광벤처기업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하고 내년에도 관광벤처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 한편 2011년에는 아동복지센터 아동들이 여행박람회를 견학하고 난타공연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2012년에는 다문화 어린이 농구단 ‘글로벌 프렌즈’ 창단식을 개최하는 등 하나투어는 여행박람회를 통해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소비자가 직접 고발하는 신문고 --> www.dailyconsumer.co.kr

- 소비자고발신문 컨슈머리포트 -

www.dailyconsumer.co.kr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첫째, 소비자의 권리를 교육하고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고발센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셋째, 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비자 보호 활동을 인정받아 세계 소비자 신뢰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매우 유익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의 콘텐츠는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