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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컨슈머리포트 매체개요

창간일 페이지뷰 간별 발행일 유권자 판형 유·부가형태
97.9.11 10~20 page 실시간 매일(daily) 네티즌 웹사이트뷰 유/무가지

2. 컨슈머리포트 편집 기본운영 방향

편집 책임자
조찬우 편집국장
(010-5858-3114)
- 소비자 운동 적극지원
- NGO와 연계하여 도덕적 해이가 심각한 기업공개
- 소비자 보호 관련법안 제청
- 피해보상에 대해 미온적 태도·성의 없는 답변 시 해당 소비자 관련 관청에 고발
- 해당 피해상황에 대해 본지기자 보충취재
- 소비자 피해에 대해 신속히 해당기업?CEO?홍보책임자 및 고객센터장 내용전달, 피해보상 요청

3. 컨슈머리포트 광고운영방향

편집 책임자
조주연 광고책임자
010-8776-7114
- 기업과 소비자간 ‘커뮤니케이션 광고’게재 유도
- 기업의 정확한 IR기업분석 제공으로 광고 극대화
- 다양한 제품의 상품분석기사로 광고 효과 극대화
- 훌륭하고 좋은 제품에 대한 칭찬광고
- 소비자 인기투표를 통한 기업?상품의 이미지 광고

4. 컨슈머리포트 국내 최고의 소비자전문지 지향의 정책 방향

컨슈머리포트는 소비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국내 최고의 소비자 경제신문이 될 것입니다.

소비자 불만을 공개하는 신문

컨슈머리포트는 자매지 국회신문, 데일리머니, 일간건설과 공조하여 소비자 제보가 접수되면 소비자 불만을 공개하고 해당기업에 중재 신청을 합니다. 또한 해당기업에서 불만사항에 대해 성의 없는 태도를 보일 경우, 본지의 기자가 보충 취재하여 해당기업의 소비자?사회 책임을 공론화 시킬 것입니다.

소비자 권익을 우선하는 신문

컨슈머리포트는 사회단체와 NGO들과 연계하여 도덕적 해이가 심한 기업을 공개하고 시정을 촉구할 것입니다. 이와 함께 자매지 국회신문과 함께 소비자보호 관련 법안을 제청하고 뜻있는 의원들과 함께하여 관련법령 제정에 앞장서는 등 소비자 권익을 우선하는 신문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소비자 고발을 추적하는 신문

컨슈머리포트는 소비자 피해제보가 접수되면 사안에 따라 경중을 가려 신속히 해당기업의 CEO와 홍보책임자에게 내용을 전달하고 피해보상을 요구하겠습니다.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전담기자를 배치하여 해당기업의 유사 소비자 고발내용을 취재하고, 해당관청에 고발조치하여 소비자 문제를 신속히 해결하고 재발방지에 앞장 서 나가겠습니다.

5. 컨슈머리포트의 편집/취재방향

컨슈머리포트는 훌륭한 기업,좋은 제품에 대해 칭찬합니다.

본지는 <소비자가 뽑은 추천상품>이라는 코너를 만들어서 사용후기와 추천내용, 감사장등을 만들고 이로 인해 기업이 더욱 우수한 제품을 개발하도록 토대를 만드는 일에 앞장서겠습니다. 좋은 제품은 서로 칭찬하는 풍토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기업보다 앞서가는 신문이 되겠습니다.

본지는 기업의 제품개발단계에서부터 소비자의 성향과 의식을 조사하여 더욱 완벽한 제품,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는 일에 힘쓰겠습니다. 아울러 컨슈머리포트는 소비자의식조사, 설문조사, 마케팅조사를 시행하고 깊이 있게 연구하여 기업과 소비자간 가교역할에 충실하고 기업의 성공을 돕는 서포터로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6. 컨슈머리포트 독자들을 위한 제언

컨슈머리포트는 기업과 소비자와 함께 정직하고 건강한 소비자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을 꿈꾸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진심이 담긴 칭찬과 날카로운 비판을 통해 대한민국 기업들로 하여금 경각심을 일깨우고 윤리경영을 이루게 하며 더 훌륭한 제품을 생산하는 일에 원동력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대한민국이 선진 소비자 문화로 나아가는 길을 열겠습니다. 소비자 문제에 관한 전담기자를 교육배치하고 소비자의 의견과, 기업의 광고를 통해 매체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켜 소비자의 권리를 위한 매체로 우리 사회에 깊게 자리 잡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컨슈머리포트와 함께 올바른 선진 소비자 문화를 만들어가는 길에 독자(네티즌)여러분께서 적극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7. 컨슈머리포트 자매지 안내

국회신문 국회를 위한 신문 ,정책대안을 제시,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신문
일간건설 건설정책 지원, 건설문화를 제시하고, 건설개발을 발굴하는 매체
컨슈머리포트 소비자 권익을 우선하여, 소비자 불만 공개, 소비자 불만을 추적하는 신문
재벌경제신문 재벌기업을 분석하는 시사경제지
한국행정일보 행정부처 정책을 제안, 자치단체의 혁신리더를 발굴하고 공공기관의 경영을 평가하는 신문
제보닷컴 행정부처 정책을 제안, 자치단체의 혁신리더를 발굴하고 공공기관의 경영을 평가하는 신문
시민기자가 재벌비리를 제보하는 매체
내부기자가 불법비리를 제보하는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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