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더욱 간편해진 ‘u-보금자리론’ 으로 내 집 마련하세요”

2014-06-22     편집부
주택금융공사의 장기·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인 ‘u-보금자리론’과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신청이 더 편리해진다.

* u-보금자리론: 10년~30년 만기의 고정금리 상품으로 공사 홈페이지와 어플을 통해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6월 현재 연 4.05%~4.3%의 금리를 적용하고 있다.

*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국민주택기금의 새로운 통합정책모기지로 10년~30년 만기의 고정 또는 5년단위 변동금리 상품으로 공사 홈페이지와 어플을 통해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6월 현재 연 2.8%~3.6%의 금리를 적용하고 있다.

주택금융공사(HF)는 20일부터 ▲‘u-보금자리론’과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신청단계를 축소(6단계 → 5단계)하고 ▲신청 과정에서 입력항목을 대폭 줄여(48개 → 30개)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고 이날 밝혔다. 이에 따라 공사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을 이용해 ‘u-보금자리론’과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을 신청할 때 소요되는 시간이 줄어 고객들이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주택금융서비스 개선은 ‘수요자 중심의 국민 맞춤형 서비스 제공 정책’이라는 정부 3.0정책과 발맞춘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편익 및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을 즉시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개선된 주택금융서비스는 공사 홈페이지(www.hf.go.kr)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활용할 경우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애플의 앱스토어 등에서 ‘스마트 주택금융’ 어플(App)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